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국어 | -128쪽-135쪽을 펴세요. -우진이는 정말 멋져!를 읽어봅세요. -133쪽 2번 문제를 스스로 풀어보고 영상을 보며 답을 확인해봅시다. -134쪽 우진이가 한 말과 행동, 창훈이가 한 말과 행동을 보고 인물의 성격을 짐작해봅시다. -135쪽 표에 나오는 인물을 보고 말이나 행동, 인물의 성격을 표에 적어봅시다. |
2 | 과학 | -과학책 40쪽을 펴세요. -식품 건조기에 넣은 사과 조가의 변화 실험영상을 살펴봅시다. -실험관찰 21쪽 1번 표에 사과조각의 모양,맛,크기를 정리해봅시다. -증발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생활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증발의 예를 살펴봅시다. -실험관찰21쪽 더 생각해볼까요 에 정리해봅시다. |
3 | 과학 | -과학책 42-43쪽을 펴세요.-물을 가열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영상을 보며 알코올 램프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물이 끓기 전과 후를 영상을 보며 비교해봅시다. -실험관찰 22쪽에 정리해봅시다. -끓음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증발과 끓음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실험관찰 더 생각해볼까요에 정리해봅시다. |
4 | 영어 | -97쪽을 펴세요. 여러나라의 직업을 알아봅시다. -내가 되고 싶은 직업을 골라봅시다. -짝이 되는 그림을 연결하고 낱말을 써봅시다. -문장을 읽고 알맞은 번호를 써봅시다. -그림과 문장이 맞으면 O, 틀리면 X를 해봅시다. -물건의 주인인지 묻고 답해봅시다. -화면을 보면서 8단원 단원평가를 풀어봅시다. |
5 | 사회 | -60-62쪽을 펴세요.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알고 대안을 제시해봅시다. -활동자료 1 의사결정지를 작성해봅시다.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정리해봅시다. -두 번째 영상을 보며 착한 초콜릿에 대해 알아봅시다. |
6 | 창체 | -헌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종례 | 1. 교과서 및 제출물 미리챙겨놓기 2.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3.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