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쪽 쪼개진 사각형 맞추기 활동 영상을 봅시다. -종이조각은 집에 있는 종이를 사용하여 나눠사용합니다 -가족들에게 종이조각을 맞춰보라고 하고 내가 관찰해봅시다. -84쪽 협동사슬 만들기 활동방법을 알아봅시다. -서로 힘을 모아서 영상을 보고 느낀 점을 정리해봅시다. -85쪽 단원마무리 빈칸에 알맞은 말을 적어봅시다.
2
사회
-54쪽을 펴세요.
-천 원으로 어떤 음식을 사먹을지 결정하고 그림속의 모든 음식을 먹을 수 없는 까닭을 생각해봅시다.
-55쪽 그림을 보고 어떤 선택을 할지, 선택의 문제를 알아봅시다.
-희소성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핵심정리를 보며 선택의 문제가 일어나는 까닭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두번째 동영상을 보고 선택의 문제가 일어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세번째 동영상을 보고 재화, 희소성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네번째 동영상을 보고 희소성, 희귀성의 차이를 알아봅시다.
3
수학
-50~53쪽을 펴세요.
-분수 은 소수로 0.01이라 쓰고, 영 점 영일이라고 읽습니다.
-분수 은 소수로 0.85이라 쓰고, 영 점 팔오이라고 읽습니다.
-1.23은 일 점 이삼이라고 읽습니다. 1.23은 1이1개, 0.1이 2개, 0.01이 3개입니다.
-주사위4번 문제를 영상을 멈추고 스스로 풀어본 다음 영상을 보며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우리 주변에서 소수 두자리수가 이용되는 경우를 주사위5번에 써봅시다.
-수익 32-33쪽을 먼저 풀고 영상을 보며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4
국어
-110-111쪽 그림을 보고 인물, 사건, 배경을 찾아봅시다.
-112쪽 이야기책 그림을 보고 또는 내가 읽은 책중에 하나를 골라 113쪽 표에 제목, 인상깊은 장면, 장면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적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