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수업 주간 학습 계획 (4학년) (5월 2주) | |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차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수학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2. 내용을 간추려요(3/8) | 5-1. 운동 장비와 안전 | 2. 각도(3/12) | 2. 각도(4/12) | 2. 내용을 간추려요(7/8) | 주요 활동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아보기 | 운동장비와 관련한 안전사고의 종류와 원인 | 각의 크기는 얼마일까요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참고자료 (준비물) | 국어 70~74쪽 | 교과서 120-121p | 수학 38~41쪽 수학익힘 22~23쪽 | 수학 42~43쪽 수학익힘 24~25쪽 | 국어 83~85쪽 | 2 차시 | 교과 | 수학 | 사회 | 음악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2. 각도(1/12)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9/12) | 2. 안녕, 친구야(2/2) | 2. Let’s Play Soccer(2/4) | 2. Let’s Play Soccer(3/4) | 주요 활동 | [단원도입] 각의 크기를 알아보아요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한도막 형식 이해하기, 리듬꼴 바꿔 노래 불러보기 | 제안하고 답하는 말 하기 |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참고자료 (준비물) | 수학 34~35쪽 수학익힘 19쪽 | 교과서 34~36쪽 | 교과서 14~15쪽 | 교과서 20~21쪽 | 교과서 22~23쪽 | 3 차시 | 교과 | 체육 | 수학 | 국어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 5-1. 운동 장비와 안전 | 2. 각도(2/12) | 2. 내용을 간추려요(5/8) | 2. 지층과 화석(5/11) | 색이 주는 느낌 (시원함과 차가움) | 주요 활동 | 안전 단원 살펴보기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시원함과 차가운 느낌을 주는 색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참고자료 (준비물) | 교과서 116-119p | 수학 36~37쪽 수학익힘 20~21쪽 | 국어 75~82쪽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 (준비물) 풀, 가위, 도화지 2장, 푸른색 계열의 종이 2장 등 | 4 차시 | 교과 | 과학 | 국어 | 국어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 2. 지층과 화석(4/11) | 2. 내용을 간추려요(4/8) | 2. 내용을 간추려요(6/8) | 2. 지층과 화석(6/11) | 인상 깊었던 경험 표현하기(1/3) | 주요 활동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을 관찰해 볼까요? | 글의 내용을 간추리기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해 볼까요? | 인상 깊었던 장면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준비물) | 과학 30~31쪽 실험관찰 14쪽 | 국어 74쪽 국어활동 28~29쪽 | 국어활동 30~41쪽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6쪽 | (준비물) 사진, 도화지, 채색도구 (색연필, 수채물감, 싸인펜 등) | 5 차시 | 교과 | 음악 | 창체 | 사회 | 사회 | 도덕 | 학습주제 | 2. 안녕, 친구야(1/2) | 한자교육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0/12)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1/12)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4/4) | 주요 활동 | 바른 자세로 노래 불러보기 | 고사성어 이야기 (결초보은 結草報恩)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예절을 지키면 모두가 행복해요 | 참고자료 (준비물) | 교과서 14~15쪽 | 고사성어 관련영상, 한자배움 학습지 | 교과서 37~40쪽 | 교과서 41~43쪽 | 교과서 34~37쪽 | 6 차시 | 교과 | | | | 창체 | 창체 | 학습주제 | | | | 한자교육 | 자율활동(자치) | 주요 활동 | | | | 고사성어 이야기 (각주구검 刻舟求劍) | 민주시민교육 | 참고자료 (준비물) | | | | 고사성어 관련영상, 한자배움 학습지 | 관련 영상 및 자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