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국어 | -국어 교과서 234~237쪽을 펴세요. -잠시 영상을 멈추고 235쪽에 책 제목, 책을 읽은 까닭, 책 종류, 책을 읽고 생각하거나 느낀 점, 독서감상문을 쓰고 싶은 까닭을 적어봅시다. -나의 독서감상문의 내용과 어울리는 제목을 쓰고 나타내고 싶은 생각을 써봅시다. -첫 만남-전체적인 내용-인상 깊은 부분-궁금한 점-결론 5단계에 맞춰 독서감상문을 써봅시다. |
2 | 영어 | -영어 교과서 124쪽을 펴세요. -영상 속의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하세요. -그림 속의 낱말을 읽어봅시다. -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봅시다. -그림을 보고 그림을 연결하여 이야기를 만들어봅시다. |
3 | 과학 | -과학 교과서 82, 83쪽을 펴세요. -영상을 보고 화산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실험관찰 42쪽에 한라산, 백두산, 울릉도 사진을 보고 관찰한 것을 써봅시다. -세계 여러 지역에 있는 화산 사진을 보고 적어봅시다. -화산과 화산이 아닌 산을 비교해봅시다.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을 노트에 정리해봅시다. -평가 문제를 풀어봅시다. |
4 | 과학 | -과학 교과서 84, 85쪽을 펴세요. -화산실험 영상을 봅시다. -화산 분출 모형실험과 실제 화산 활동으로 나오는 화산 분출물을 비교해봅시다. -오늘 배운 내용을 노트에 정리해봅시다. |
5 | 도덕 | -도덕 교과서 98쪽을 펴세요. -영상 속의 코리아 영화 일부분과 겨레얼학교 관련 뉴스 클립을 보고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말해봅시다. -사진을 보고 해당 글자를 빈칸에 써서 낱말을 완성해봅시다. |
6 | 사회 | -사회 교과서 98쪽을 펴세요. -교과서 99쪽 그림을 참고하여 영상 속에서 우리마을이 달라진 이유를 찾아봅시다. -우리 사회가 변화하면서 나타나는 생활 모습을 100쪽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해 봅시다.(저출산, 고령화, 정보화, 세계화) -오늘 배운 내용을 노트에 정리해봅시다. |
종례 | 1. 11월 30일(월)은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2. 교과서 미리챙겨놓기(11월 30일 시간표: 국어/창체/체육/수학/음악) 3. 밀리지 않고 교과서와 익힘책, 실험관찰 풀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4. 등교 전 자가진단 꼭 실시하기 5.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6.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