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밝고 예의바른
전주효림초 4학년 1반 친구들의 공간입니다.^^
<2020년 10월 16일 금요일 학습 안내>
조회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오늘의 건강상태 자가진단(바로가기)
교시
과목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e학습터 바로가기
1
국어
-국어 교과서 128~135쪽을 펴세요.
-‘우진이는 정말 멋져!’를 읽어보세요.
-교과서 133쪽 2번 문제를 스스로 풀어보고 영상을 보며 답을 확인해봅시다.
-교과서 134쪽 우진이가 한 말과 행동, 창훈이가 한 말과 행동을 보고 인물의 성격을 짐작해봅시다.
-교과서 135쪽 표에 나오는 인물을 보고 말이나 행동, 인물의 성격을 표에 적어봅시다.
2
영어
-영어 교과서 97쪽을 펴세요. 여러 나라의 직업을 알아봅시다.
-내가 되고 싶은 직업을 골라봅시다.
-짝이 되는 그림을 연결하고 낱말을 써봅시다.
-문장을 읽고 알맞은 번호를 써봅시다.
-그림과 문장이 맞으면 O, 틀리면 X를 해봅시다.
-물건의 주인인지 묻고 답해봅시다.
-화면을 보면서 8단원 단원평가를 풀어봅시다.
3
과학
-과학 교과서 40쪽을 펴세요.
-식품 건조기에 넣은 사과 조가의 변화 실험 영상을 살펴봅시다.
-실험관찰 21쪽 1번 표에 사과 조각의 모양, 맛, 크기를 정리해봅시다.
-증발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생활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증발의 예를 살펴봅시다.
-실험관찰 21쪽 ‘더 생각해볼까요’에 정리해봅시다.
4
-과학 교과서 42, 43쪽을 펴세요.
-물을 가열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영상을 보며 알코올램프의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물이 끓기 전과 후를 영상을 보며 비교해봅시다.
-실험관찰 22쪽에 정리해봅시다.
-끓음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증발과 끓음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실험관찰 더 생각해볼까요에 정리해봅시다.
5
사회
-사회 교과서 60~62쪽을 펴세요.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알고 대안을 제시해봅시다.
-‘활동자료1 의사결정지’를 작성해봅시다.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정리해봅시다.
-두 번째 영상을 보며 착한 초콜릿에 대해 알아봅시다.
6
창체
-헌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종례
1. 10월 19일(월)은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2. 교과서 미리챙겨놓기(10월 19일 시간표: 국어/수학/체육/과학/음악)
3. 밀리지 않고 교과서와 익힘책, 실험관찰 풀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4.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5.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