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수학 | -수학 교과서 46쪽을 펴세요. -사진을 보고 건물이나 다리를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건축물 속에 삼각형은 왜 있을까 생각해봅시다. -나무젓가락으로 만든 삼각형과 사각형을 눌러 차이점을 비교해봅시다. -교과서 47쪽을 펴고 어떤 탑을 만들지 그림을 그려봅시다. |
2 | 음악 | -지난 시간에 배운 강강술래를 다시 불러봅시다. -‘중중모리장단’과 ‘자진모리장단’에 맞추어 한배에 맞게 노래를 불러봅시다. -강강술래가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에 등재되었다는 내용의 뉴스를 봅시다. -마무리 활동을 하며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시김새, 강강술래) |
3 | 국어 | -국어 교과서 100~104쪽을 공부해봅시다. -지혜가 친구들과 나눈 온라인 대화를 듣고 영상을 멈추고 101쪽 문제를 풀어봅시다. -그림말 예절을 생각하며 102쪽 3번 문제를 풀어봅시다. -교과서 103쪽 그림을 보고 그림 가와 그림 나의 문제를 표에 적어봅시다. -영상을 보며 빙고를 해봅시다. |
4 | 국어 | -국어 교과서 105쪽을 펴세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공익광고 영상을 보고 느낀 점을 생각해봅시다. -영상을 보고 제시된 추천키워드로 검색하여 대화 예절 자료를 조사하여 106, 107쪽에 조사내용을 정리해봅시다. 조사하면서 느낀 점도 적어봅시다. -붙임9를 사용하여 대화 예절과 관련 있는 표어를 만들어봅시다. -영상을 잠시 멈추고 109쪽 정리 문제를 스스로 풀어본 후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
5 | 사회 | -사회 교과서 46~49쪽을 펴세요. -영상을 잠시 멈추고 46쪽 정리콕콕문제를 풀어봅시다. -영상을 잠시 멈추고 47쪽 사고력 쑥쑥을 풀어봅시다. -영상을 참고하여 48쪽에 역할극 대본을 적고 가족과 함께 역할극을 해봅시다. |
종례 | 1. 온라인 학습한 내용 밀리지 않고 교과서와 익힘책, 실험관찰 풀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2.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3.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4.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