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수학 | -수학 교과서 38쪽을 펴세요. -직각삼각형, 예각삼각형, 둔각삼각형을 찾고 이유를 적어봅시다. -구글에서 GEOBOARD를 검색하여 영상을 보며 여러 가지 삼각형을 만들어봅시다. -39쪽을 펴세요. 예각삼각형, 직각삼각형, 둔각삼각형을 그리고 각도기로 세 각의 크기를 확인해보세요. -수익 26, 27쪽을 먼저 풀고 영상을 보면서 확인하세요. |
2 | 영어 | -그림을 보면서 각 장소와 직업을 알아봅시다. -직업을 나타내는 단어를 크게 따라 말해봅시다. -교과서 88쪽 그림을 보고 친구들이 체험하고 있는 직업을 알맞게 연결해보세요. -직업을 나타내는 표현을 듣고 크게 따라해봅시다. -챈트를 듣고 크게 따라해 봅시다. -챈트를 하며 그림을 짚어봅시다. |
3 | 과학 | -과학 교과서 22, 23쪽을 펴세요. -솔방울, 도꼬마리 열매의 특징을 활용한 생활용품을 알아봅시다. -실험관찰 12쪽에 정리해봅시다. -영상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식물의 특징을 활용한 예를 살펴보고 실험관찰 ‘생각해볼까요’에 정리해봅시다. |
4 | 과학 | -과학 교과서 24, 25쪽을 펴세요. -식물의 특징을 활용한 생활용품을 떠올려봅시다. -식물의 특징을 활용하여 불편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설계해봅시다. 실험관찰 13쪽에 기록해봅시다. |
5 | 사회 | -사회 교과서 34~36쪽을 펴세요. -교류의 의미와 사례를 알아봅시다. -교류가 이루어지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
종례 | 1. 온라인 학습한 내용 밀리지 않고 교과서와 익힘책 풀고 정리하기 2.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3.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4. 9월 28일(월)은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