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수학 | -수학 교과서 30쪽을 펴세요. -교과서 30쪽 그림 속 ‘가~아’ 삼각형들의 길이를 재어봅시다. -영상을 잠시 멈추고 삼각형의 변의 길이에 따라 분류해서 직접 써봅시다. -두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을 이등변삼각형, 세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을 정삼각형이라고 약속합니다. -동물 모양의 그림에서 이등변삼각형을 찾아 빨간색으로 따라 그려보세요. -동물 모양의 그림에서 정삼각형을 찾아 파란색으로 따라 그려보세요. -동영상을 멈추고 수익 20~21쪽을 풀어봅시다. |
2 | 음악 | -세마치 장단을 알아봅시다. ‘덩, 덕, 쿵, 기덕, 더러러러’를 알아봅시다. -‘덩 덩 덕 쿵덕’ 세마치장단을 배워봅시다. -세마치장단에 맞추어 아리랑을 불러봅시다. -진도아리랑, 밀양아리랑, 정선아리랑을 들어봅시다. -마무리 문제를 풀어봅시다. |
3 | 국어 | -국어교과서 56~59쪽을 펴세요. -각 등장인물에 알맞은 대사를 따라하기 활동을 해봅시다. -각 등장인물에 알맞은 즉흥대사 활동을 해봅시다. -교과서 58쪽에 대본만들기 활동을 해봅시다. -교과서 59쪽 되돌아보기를 해봅시다. |
4 | 국어 | -국어 교과서 60~65쪽을 펴세요. -교과서 62쪽을 펴세요. 고마웠던 분에게 어떤 일이 고마웠는지 말해봅시다. -교과서 63쪽을 펴세요. 태웅이가 쓴 편지를 읽고 물음에 답해봅시다. -교과서 64쪽을 펴세요. 마음을 나타내는 말, 편지에 드러난 태웅이의 마음을 찾아봅시다. 태웅이의 친구들이 태웅이에게 어떤 말로 마음을 전할지 써봅시다. -교과서 65쪽에 성현이에게 마음을 드러내는 말을 써봅시다. |
5 | 사회 | -사회 교과서 19쪽을 펴세요. 조사내용 정하기, 조사 방법 결정하기를 알아봅시다. -교과서 20쪽을 펴세요. 조사하기, 조사 결과 정리와 발표하기를 알아봅시다. -교과서 21쪽을 펴세요. 도시조사 보고서 작성법을 알아봅시다. |
종례 | 1. 오늘 배운 내용 밀리지 않고 교과서와 익힘책 풀고 정리하기 2.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3.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