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배움노트 준비하기-준비가 되지 못할 상황일 경우 종합장등을 펴고 중요한 내용을 적으며 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과학 | -교과서 108-111쪽, 실험관찰 54-55쪽을 펴세요. -소금과 모래를 분리하기 위한 준비물을 확인하며 영상을 봅시다. -영상 속 그림을 보고 소금과 모래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소금과 모래를 분리하기 위한 실험 방법을 확인하며 영상을 봅시다. -실험관찰을 기록해봅시다. |
2 | 사회 | -교과서 133쪽을 펴세요. -예준이네 학교 앞 통학로 문제 그림을 살펴봅시다. -교과서 134쪽을 펴세요. -지역 주민들이 어떤 해결방안을 제시하는지 살펴봅시다. -바람직한 주민 태도를 가진 사람이 누구인지 그림에 표시해봅시다. -교과서 135쪽 글자를 조합해 봅시다. |
3 | 수학 | -수학 140-141쪽을 펴세요. -영상을 멈추고 나눗셈식에서 찾은 규칙을 스스로 적어 본 후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영상을 멈추고 곱셈식에서 찾은 규칙을 스스로 적어 본 후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영상을 멈추고 나눗셈식에서 찾은 규칙을 스스로 적어 본 후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수익 86-87쪽을 먼저 풀어본 후 영상을 확인해봅시다. |
4 | 국어 | -외국의 학자들이 말한 한글의 우수한 점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영상을 봅시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들게 된 이유와 과정을 생각하며 영상을 봅시다. -교과서 258-260쪽을 읽고 내용을 파악해봅시다. |
5 | 국어 | -영상을 멈추고 261쪽 문제 1, 2, 3번을 스스로 풀어본 후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영상을 멈추고 262쪽 문제를 스스로 선으로 이어본 후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국활 87쪽을 먼저 풀어본 후 영상을 보면서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
종례 | 1. 내일은 학교 등교하는 날 2. 방학과제, 교과서 등 미리 챙겨놓기 3.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4. 배운 내용은 밀리지 않고 매일 매일 정리하기 5. 매일 스트레칭(맨손체조)하며, 적절한 운동 실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