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배움노트 준비하기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국어 | -국어 교과서 124~126쪽을 펴세요. ‘묵직한 수박 위로 나비가 훨훨!’을 읽어봅시다. -128, 129쪽 문제를 풀어봅시다. -이번 시간 배운 내용을 배움노트에 정리해 봅시다. |
2 | 국어 | -교과서 130, 131쪽을 펴세요. -130쪽 사진을 보고 그 중 한 가지를 정해 131쪽에 정리해 봅시다. -132쪽을 펴세요. 겪은 일중 사실과 의견으로 나누어 정리해 봅시다. -133쪽에 사실과 의견이 잘 드러나게 글을 써봅시다. -이번 시간 배운 내용을 배움노트에 정리해 봅시다. -국어활동 50, 51쪽 지리산 반달곰 ‘세 쌍둥이’ 출산을 읽고, 51쪽 문제를 풀어보세요. -52쪽에 환경오염과 관련해 자신이 겪은 일과 겪은 일에 대한 의견을 적어보세요. -이번 시간 배운 내용을 배움노트에 정리해 봅시다. |
3 | 미술 | -준비물을 준비 하세요.(종이, 연필, 유성 매직 또는 사인펜, 무지 에코백) -동영상을 보고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에코백을 아름답게 꾸며보세요. |
4 | 미술 | -준비물을 준비하세요.(도화지 2장, 스태플러, 푸른색 채색도구, 가위, 페트병) -동영상을 보고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도자기를 아름답게 꾸며보세요. |
5 | 영어 | -교과서 34, 35쪽을 펴세요.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지난 시간 배운 내용을 크게 따라 말하세요. -동영상에 나오는 ’I am~’문장들을 크게 따라 하고 34쪽 그림에 알맞은 문장을 골라보세요. -문장을 읽고 알맞은 그림을 찾아 선으로 연결하세요. -35쪽 그림에 알맞은 낱말을 완성하세요. - [th] 사운드를 크게 따라하세요. -이번 시간 배운 내용을 배움노트에 정리해봅시다. |
6 | 창체 | -‘개과천선’의 뜻을 크게 2번 따라 읽으세요 -배움노트에 획순에 맞게 개과천선 한자를 쓰고 뜻을 적어보세요. -학습지를 출력하여 써보세요. 출력이 어려운 경우는 모니터로 확인하고 배움노트에 적어보세요(이면을 활용하세요) |
종례 | 1. 다음 주 주간학습계획은 홈페이지 공부방에 탑재할 예정(16:00) 2.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3. 배움 노트는 밀리지 않고 매일 매일 정리하기 4. 매일 스트레칭(맨손체조)하며, 적절한 운동 실천하기 5. 코로나19 의심증상 발생 시 검사기관은 ‘덕진선별진료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