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주간학습 안내(5월 4주) 구분 | 5. 25.(월) | 5. 26.(화) | 5. 27.(수) | 5. 28.(목) | 5. 29.(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1.건강 운동과 체력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주요 활동 | 나눗셈 단원 도입 | 똑같이 나누어 주는 나눗셈 이해하기 | 같은 양이 몇 번 들어 있는 나눗셈 이해하기 | 후프 운동으로 체력 기르기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알아보기 | 자료 과제 | 수학 50-51쪽 (수익 33쪽 풀기) | 수학 52-53쪽 (수익 34-35쪽 풀기) | 수학 54-55쪽 (수익 36-37쪽 풀기) | e학습터 교과서 23P | 수학 56-57쪽 (수익 38-39쪽 풀기)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자석에 붙는 물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주요 활동 | 언어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언어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반말왕자님과 올바른말 | 높임표현을 사용한 역할놀이 |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 분류하기 | 자료 과제 | 국어96-97 (교과서 97확인) | 교과서98-101 (교과서 확인) | 국어활동24-39 | 국어102-103 (교과서확인) | 과학 72-73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영어 | 체육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3. Sit Down, Please | 3. Sit Down, Please | 1.건강.운동과 체력 | 3.교통과통신 수단의 변화 | 1.건강 운동과 체력 | 주요 활동 | 준비물소개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준비물소개 알파벳 Cc/Gg소리 알아보기 낱말 읽고 쓰기 | 줄넘기로 체력 기르기 | 환경에 따른 교통수단의 이용모습 | 건강해지는 나의 모습 알기, 단원정리 | 자료 과제 | 영어 32-33 (교과서 확인하기) | 영어 34-35 (교과서 확인하기) | e학습터 교과서 22P | 사회108-109 (교과서 확인) | e학습터 교과서 24-25P | 4 교시 | 교과 | 사회 | 도덕 | 음악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 3.교통과통신 수단의 변화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리자로 끝나는말은 | 새끼를 낳는 동물의 한살이를 알아볼까요? | 흙으로 그릇 만드는 과정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교통수단발달로 달라진생활모습(1) | 최선을 다하는 삶을 알아보기 | 돌림노래배우기 한도막 형식 | 새끼를 낳는 동물의 한살이 알아보기 | 그릇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자료 과제 | 사회102-105 (달라진점 써보기) | 도덕22-25 (교과서에 25표시하기) | 음악30-31 (바른자세노래하기) | 과학 60-61쪽 | 미술26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 창체(한자)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 3.교통과통신 수단의 변화 | 높은음 낮은음 | 한자교육 | 동물의 한살이를 정리해볼까요? | 찰흙으로 그릇 만들기 | 주요 활동 | 교통수단발달로 달라진생활모습(2) | 도레미파솔라시도 | 한자교육 左右上下內 | 동물의 한살이를 만화로 표현하고 단원 정리하기 | 찰흙으로 그릇 만드는 방법 알아보고 그릇 만들기 | 자료 과제 | 사회106-107 | 음악28-29 (오선지 표시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W6-Qwba_AYI&t=39s (한자 써보기) | 과학 62-67쪽 실험관찰 34-37쪽 | 미술 27-28쪽 | 6 교시 | 교과 | | | | 사회 | 창체(동아리) | 학습주제 | | | | 3.교통과통신 수단의 변화 | 독서 | 주요 활동 | | | | 특수한 상황의 교통수단 | 이까짓거!읽어보기 | 자료 과제 | | | | 사회110 | |
※ 핵심성취기준으로 재구성하기 때문에 교과서와의 내용이 다를 수 있음, 학교 사정에 의해 계획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미술교과는 준비물이 없으므로 이론만 영상으로 시청하고 이후 실기는 실제 학교에 와서 만들어봅니다. ※ 공부하면서 배운점이나 느낀점을 배움노트에 꾸준히 써주시고 저작권법을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