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월 14일 화요일 알림장 |
|||||
---|---|---|---|---|---|
이름 | 안미현 | 등록일 | 20.07.14 | 조회수 | 27 |
1) 책 1권씩 읽고 독서카드 기록하기 2) 낯선 사람 조심, 교통안전 조심, 코로나19 예방수칙 지키기 - 인도로 걷기, 횡단보도로 길 건너기, 길 건널 때 좌우 살피기 - 장마철: 밝은 옷을 입고 빗길 안전하게 등하교합니다.
★ 통합(국악) - 호랑장군 노래에 맞춰 율동하고, 호랑이 색칠하기 - 호랑장구의 모습을 흉내내는 가사말에 맞춘 율동을 해보았습니다. 앉아서 율동 연습한 뒤, 일어나서 해보자고 했더니 부끄럼쟁이들이 되었어요. 그래도 금새 귀여운 모습으로 율동을 따라 했습니다. - 호랑이의 모습을 색칠하고, 자기가 색칠한 호랑이가 더 무섭게 생겼다며 자랑해보기도 했습니다.
★ 국어 - 받침있는 글자 쓰기 - 국어활동 교재에서 받침있는 글자를 한 페이지를 따라쓰기 했습니다. 받침있는 글자의 짜임도 살펴보고, 글자 쓰는 순서도 확인해가며 예쁜 글씨를 강조했어요. - 예쁘게 쓰려는 의욕에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갔는지 힘들어 하는 친구도 있었어요. 자꾸 쓰다보면 손의 힘이 생기는 거라고 격려하며 힘들면 쉬어가며 써보자고 했더니, 한석봉 저리가라 반듯반듯 예쁜 글씨를 보여주었습니다.
★ 수학 - 탐구수학) 물건을 높이 쌓아 보고 누가 더 높이 쌓았는지 비교하기 - 높이 쌓기 위해 사물함, 가방, 서랍을 탈탈 털어 쌓아 올렸어요. - 쌓아놓은 탑을 비교하기 위해 '줄을 이용해서 비교해요' 라고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었습니다. 매개물을 이용한 간접비교는 직접 물건을 맞대는 직접 비교보다 한 단계 발전된 방법입니다. 매개물이 발전하여 자, 저울, 측정도구와 측정단위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통합 - 새로운 '여름나라' 단원 - 여름 더위와 여름 장마에 관한 사진을 보며 여름과 관련된 물건이나 장소, 상황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물놀이, 수영장 이야기가 나올 땐 한껏 수다스러워지는 모습이었습니다. - 교과서를 살펴보며 어떤 것들을 배우고 공부할지 키워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숨은 그림찾기하듯 키워드를 찾으니 훨씬 집중하여 공부할 내용들을 탐색했습니다.
★ 창체 - 그림책 [괴물들이 사는 나라]를 읽어주었습니다. - 독서카드에 책제목을 쓰며, 부모님 확인란에 사인받으면서 책의 내용이나 재미있었던 장면을 부모님께 이야기 해보라고 했습니다. - 부모님께서 자녀가 읽은 책에 관심을 보여주면, 아이들은 다음번 독서할 때 더 집중해서 내용을 파악하려고 하고 이야깃거리를 찾아내기도 합니다. - 독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7월 15일 수요일 알림장 |
---|---|
다음글 | 7월 13일 월요일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