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0(월)-온라인 | 5.11.(화)-온라인 | 5.12(수)-등교 | 5.13(목)-등교 | 5.14(금)-등교 | 1 교시 | 교과 | 도덕(ZOOM) | 영어(ZOOM) | 국어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3.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1/4) | 4. Don't Run(3/4)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9-10/10) | 2.서로서로 사랑하며 | 4.물체의 무게 | 주요 활동 | 아름다움에 대해 알아보기 | 금지하는 문장 읽기 |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 | 화음 3형제 | 물체의 무게와 늘어난 용수철의 길이 사이 관계 | 참고자료 | 40-43 | 44-45 | 52-63 | 30-31 | 80-81(40) | 2 교시 | 교과 | 수학(ZOOM) | 사회(ZOOM) | 국어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 3.곱셈과 나눗셈(8/11)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8-9/15)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9-10/10) | 4. Don't Run(4/4) | 4.물체의 무게 | 주요 활동 |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계획 세우기 |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 | 금지 표지판 만들기 | 물체의 무게와 늘어난 용수철의 길이 사이 관계 | 참고자료 | 74-75(50-51) | 76-79 | 52-63 | 46-47 | 80-81(40) | 3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사회 | 수학 | 체육 | 학습주제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4/9)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8-9/15)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10/15) | 3.곱셈과 나눗셈(9/11) | 3-1.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알아보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계획 세우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 생각수학 | 농구형 게임의 특성 이해하기 | 참고자료 | 94-97쪽 | 76-79 | 80-82 | 76-77 | 줄넘기,물 | 4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사회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3. 식물의 한 살이(6/12) | 2. 스스로 체력운동을 해요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11/15) | 2.체험학습을 떠나요 | 3.곱셈과 나눗셈(10/10) | 주요 활동 |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 건강체력이 길러지는 운동을 해요 | 우리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자료 만들기 | 경험을 부조로 표현하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참고자료 | 58-59(28) | 체육 26-27쪽 | 83-86 | (16-17) | 78-79 | 5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창체 | 미술 | 국어 | 학습주제 | 3.자연으로 떠나요 | 3.느낌을 살려서 말해요(5-6/9) | 동아리 활동 | 2.체험학습을 떠나요 | 2.내용을 간추려요 | 주요 활동 | 산바람 강바람 리코더 연주하기 | 듣는 사람을 고려해 말하기 | 선택중심음악동아리 | 경험을 부조로 표현하기 | 단원도입(1/8) | 참고자료 | 33-39 | 98-104(42-43) | 하모니카,리코더, 핸드벨 | (16-17) | 64-65 | 6 교시 | 교과 | | 국어 | | | | 학습주제 | | 3.느낌을 살려서 말해요(5-6/9) | | | | 주요 활동 | | 듣는 사람을 고려해 말하기 | | | | 참고자료 | | 98-104(42-43)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