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를 조금씩 배려해요, 9월 2일 알림장 |
---|
♥ 우리 친구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라 마음껏 뛰어놀지 못해 답답한 것 선생님은 잘 알아요. 좁은 교실과 복도에서 함께 하다보면 친구들끼리 오해도 생기고 자기의 뜻대로 되지 않아 속상한 일도 많겠지요. 그럴 때일수록 우리 2학년 1반 친구들은 서로를 조금 더 배려하고 친구의 입장도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친구들이 되기를 바래요.
<금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아침 ‘하루 10분 맛있는 책 읽기’ 활동을 합니다. 자기가 읽을 책을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통합(동네 사람 인터뷰하기), 국어(1단원 정리), 수학(네 자리 수 만들기) ▶금요일 하교는 4교시 이후 13시에 합니다. 방과후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자기가 참여하는 방과후학교 하교시간을 확인한 후 하교합니다.
1. 어제 나누어준 보건소식지를 읽고 보건 퀴즈를 풀어보도록 해요. 보건 퀴즈는 정답을 적어 늦어도 다음 주 월요일까지는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2. 내일은 현장체험학습(마을 사람 인터뷰)을 갑니다. -편안한 신발, 체육복 -개인 물통(텀블러) -역할에 맞게 사진을 찍는 친구들은 휴대폰을 가져와요.
★ 현재는 9월 방과후학교가 시작됩니다. 자기의 참여 과목과 시간을 잘 확인합니다.
★ 현재 우리 지역(전주)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중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나오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각 가정에서도 방역 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