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푹 쉬고 목요일에 봐요, 5월 18일 알림장

오늘은 5.18 민주화 운동이 있었던 날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아직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인지라 설명을 하지는 못하였어요. 그래도 우리가 이렇게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인 중요한 일이니 각 가정에서도 의미를 잘 되새기고 부모님과 아이들이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하루가 되기를 바래요. 석가탄신일 가족과 함께 푹 쉬고 목요일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목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목요일 아침에는 낱말 쓰기활동을 합니다.

국어(마음을 전하는 편지 쓰기), 수학(덧셈과 뺄셈의 관계1), 통합(우리 집 만들기), 창체(학급 자율 활동)

목요일은 5시가 끝나고 14시에 하교합니다. 방과후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자기의 하교 시간을 잘 알아오도록 해요.

 

 

 

 

 

1. 우리 집 만들기 재료를 준비해 와요.

  -상자(우유갑, 휴지갑, 과자상자 등)

  -색종이, , 가위, 목공용풀

  -색연필, 싸인펜

 

2. 2022 개정 교육과정 수립 관련 설문 참여 안내장을 세대별로 나누어드립니다. 읽어보신 후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이며, 위기관리 단계는 심각단계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