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사랑하는 2학년 1반 친구들!

우리 친구들 모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함께 즐거운 학급을 만들어봐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항상 응원하며 믿어요.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오늘은 지구의 날이에요, 4월 22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21.04.22 조회수 33

오늘은 지구의 날이라고 합니다. 지구의 날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온 세계가 합심하여 만든 날이지요. 오늘 뿐만이 아니라 매일 매일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고마움을 늘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소중히 하고 보호할 수 있는지를 늘 생각하며 살도록 해요.

내일은 임실에 있는 119 안전체험센터로 체험학습을 떠납니다. 개인 준비물을 잘 가지고 아침 850분까지 꼭 늦지 않게 모두 오도록 해요.

  

 

 

<금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내일 아침 845분부터 55분까지는 하루 10분 맛있는 책 읽기시간입니다.

국어(묻고 답하는 말놀이), 수학(기초 연산-덧셈3), 통합(봄이 오면 달라져요2), 창체(마음사전 꾸미기)

금요일은 수업은 4교시입니다. 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친구들은 13시에 하교합니다. 방과후학교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자기의 하교 시간을 잘 확인하여 오도록 해요.

 

 

 

 

1. 가방 속에 열 칸 쓰기노트(칸 가운데 점선이 있는 노트)가 세 권이 항상 있어야 해요.

 ①받아쓰기 노트(, 목요일 낱말 쓰기): 오늘 처음 써 봤던 낱말 쓰기를 부모님께 보여드려요.

 ②수학 셈하기 노트: 월요일부터 덧셈, 뺄셈을 할 때 노트를 쓸 거에요.

 ③날마다 배움 노트: 하루 동안 배운 내용을 되돌아 보고 생각나는 것, 느낀 것을 적어봐요.

 

2. 수학 활동지를 월요일까지 해결해와요.

 

3. 내일은 현장체험학습을 가기 때문에 체육복을 입고 옵니다.

 

 

 

 

5-6월 방과후학교 신청을 늦지 않게 하도록 해요.

 ①방과후학교 신청은 문자로 안내되는 URL에 접속하여 온라인 코디마스터로 신청합니다.

 ②신청 기간을 꼭 지켜주세요: 4.21.(), 14:00~4.23.(), 17:00

 ③수강인원이 많을 경우 추첨이 이루어집니다.

 ④신청 후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신중하게 선택하고 신청하여 주세요.

  ☞신청 후 취소하거나, 기간이 지난 후 재신청을 할 경우, 해당 과목의 방과후학교 교육비 산정에 어려움이 많아요.

 ⑤3-4월에 수강한 과목을 다시 수강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번에도 반드시 다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내일(23)에는 119 안전체험센터로 현장체험학습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①체험학습 당일 긴 팔 학교 체육복을 입고 옵니다. 아침에 추울 경우, 가디건을 겉에 입고 와요.

 ②가방을 비워오고 가방 안에 필통, 개인 텀블러, 예비마스크, 휴대용 티슈(또는 손수건)만 가지고 와요.

 ③체험학습 당일에는 아침 9시에 학교에서 출발하니 사전 안전교육을 위해 840분까지 등교하여 주세요.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이며, 위기관리 단계는 심각단계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

이전글 현장체험학습 잘 다녀왔어요, 4월 23일 알림장
다음글 내일부터 방과후가 다시 시작되요, 4월 21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