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볕이 따스했던 월요일, 4월 19일 알림장 |
---|
♥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날씨가 맑아 우리 아이들과 운동장에 나가 봄꽃을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봄향기를 물씬 느끼고 들어왔습니다. 아이들이 코로나로 인하여 즐겁게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모든 친구가 건강하게 등교한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됩니다. 이번 한 주도 모두 건강하게 공부하여 봅시다.
<화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매일 아침 8:50~9:50은 ‘하루 10분 맛있는 책읽기’ 시간입니다. ▶국어(재미있는 말놀이3), 수학(3단원 도입2), 통합(봄아 어디까지 왔니 노래배우기-말놀이와 연계), 창체(국어와 연계한 마음사전 꾸미기) ▶화요일은 5교시가 끝나고 14시에 하교합니다.
1. 내일은 체육복을 입고 옵니다.
2. 오늘부터 매일 쓰기를 시작합니다. 받아쓰기에 사용하는 열 칸 쓰기노트를 한 권 더 모두 꼭 가져오도록 해요. 받아쓰기 노트와 함께 쓰지 않아요. ♣ 이번 주 금요일(23일)에는 119 안전체험센터로 현장체험학습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①체험학습 당일 긴 팔 학교 체육복을 입고 옵니다. 아침에 추울 경우, 가디건을 겉에 입고 와요. ②개인 텀블러를 꼭 지참하여 주세요. ③예비마스크를 꼭 가져옵니다. ④체험학습 당일에는 아침 9시에 학교에서 출발하니 사전 안전교육을 위해 8시 40분까지 등교하여 주세요.
★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이며, 위기관리 단계는 ‘심각’단계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 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