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독서를 통해 생각주머니를 키워봐요, 4월 13일 알림장

책을 읽으면 머릿속에 읽은 내용이 상상되면서 그림이 펼쳐진다는 것을 아는 친구들이 많네요. 정말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TV를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져버려 생각주머니가 작아지고 만다는 것도 오늘 아이들과 이야기하며 알게 되었어요. 아이들의 생각주머니는 책을 읽으며 커진다고 하네요. 학교에서도 가정에서도 책을 많이 읽어 생각주머니가 커지는 우리 친구들이 되기를 바래요.


 

 

 

<수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매일 아침 8:50~9:50하루 10분 맛있는 책읽기시간입니다.

창체(과학상상그리기, 글짓기, 독후감 중 1가지 선택 / 과학탐구활동), 창체(장애이해교육활동2)

수요일은 5교시 후 14시 사이에 하교합니다.

 

 

 

1. 개인 읽을 책, 놀잇감 등을 꼭 챙겨옵니다.

 

2. 받아쓰기 4급을 다시 한 번 연습해 오도록 해요. 내일 5교시에 써 보도록 합니다.

 

3. 이번 주는 과학탐구 주간입니다. 내일()에 아래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해 볼거에요.

 ①과학상상그리기-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지금보다 좋아진 미래모습

 ②과학상상 글짓기-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지금보다 좋아진 미래모습

 ③과학독후감 쓰기-과학 관련 도서를 읽고 느낀 점 쓰기

  ※그리기는 학교에서 8절 도화지를 제공하며, 글짓기와 독후감 역시 학교에서 종이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 학습활동 안내입니다.

 -과학주간 활동: ~목요일(과학 그리기, 과학 글짓기, 과학 독후감 중 1가지), 과학 만들기(플레이콘, 브릭스 퍼즐, 부메랑 만들기)

 -세월호 추모 활동: 금요일 3~4교시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이며, 위기관리 단계는 심각단계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


중요 알림 출석인정 결석을 위한 교외체험학습안내

 ①교외체험학습은 관찰, 조사, 수집, 현장 견학, 답사, 문화체험 등의 직접적인 경험 활동, 실천이 중심이 되어 교육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폭넓은 체험학습을 의미합니다.

 ②감염병 위기경보심각, 경계단계인 경우에 한하여 가정학습을 승인사유에 포함합니다. 감염병 위기 관리단계 심각, 경계 단계에서는 연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③교외체험학습은 교외체험학습의 필요성과 교외체험학습이 충실히 수행될 수 있는지를 학교장이 판단하고 승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학부모님들의 교외체험 학습 신청시 신청사유에 학습계획이 꼭 포함될 수 있도록 기재하여 주세요. ()코로나로 이한 가정학습 / ~와 함께 하는 OO지역 문화체험학습 등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부득이하게 출석으로 인정이 되지 않으니, 체험학습 종료 후 되도록 바로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세요.

 ⑤보고서 양식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급 홈페이지 정보게시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