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식목일을 맞이하여, 4월 5일 알림장

4월의 둘째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과 식목일에 대해 공부하고, 그러면서 국경일, 공휴일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식목일은 1949년 처음 법정공휴일로 제정되었다가 2006년부터 공휴일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이후 지금까지 자연보호의 중요한 계기일이 되고 있지요. 환경 오염이 심각한 요즘 우리 친구들이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화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매일 아침 8:45~8:55하루 10분 맛있는 책읽기시간입니다.

국어(마음을 나타내요), 수학(여러 가지 도형1), 창체(학교폭력예방교육), 통합(봄을 만끽해요), 방과후학교

화요일 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친구들은 5교시가 끝나고 14시에 하교합니다. 방과후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하교 시간을 잘 확인하고 하교하도록 해요.

 

 

1. 금요일에 배부된 안내장 중 학부모 자치활동(교육발전협의회, 어머니 배구단, 부설FC) 회원 모집 안내장은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님들께서는 가입 희망서를 작성하여 이번 주 수요일(7)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2. 내일은 수업연구가 1교시에 있습니다. 교복을 바르게 입고 옵니다.

 

3. 아래 링크를 따라 칠교놀잇감을 색종이로 다시 한 번 만들어보도록 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b159qtrzzvU

   

 

 

   

 

매일 아침 9시 이전에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설문에 응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이며, 위기관리 단계는 심각단계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