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 예쁜 마음, 11월 19일 알림장

오전에 아이들이 학교에 있는데 천둥과 번개가 치고 요란하게 비가 왔습니다. 우산이 없는 친구들도 있어서 어떻게 점심을 먹으러 가나했는데 우산을 가져온 친구들이 안 가져온 친구들과 함께 짝이 되어 비 안 맞고 잘 다녀왔습니다. 천둥 번개를 무서워하는 친구도 있었지만 다른 친구들이 함께 모여 위로하고 살뜰히 챙기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정말 가족 같은 따스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참 예쁜 것 같습니다. 지금과 같이 서로를 배려하며 어려움이 있는 친구는 돕고 아끼는 친구들로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금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과학(운동장 흙과 화단의 흙의 차이), 수학(얼마나 알고 있나요2), 국어(비언어적 표현의 중요성2), 체육(경재보다 협동의 중요성 익히기), 음악선택방과후

금요일 하교 시간은 1250분입니다.

 

 

 

 

1. 금요일학습에 필요한 준비물 안내입니다.

  -컴퍼스, 15cm

  -배움공책, 수학익힘책(50~51쪽까지 해결해오기)

 

2. 내일은 체육복을 입고 오도록 해요.

 

3. 학부모교육에 참여를 원하시는 학부모님들께서는 내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세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수칙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 자기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잇감을 가지고 등교하도록 해요.

  ②등교 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에도 친구들과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해요.

  ③예비마스크를 반드시 가지고 오고, 개인 물통도 잊지 말아요.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 병결 등 학교에 오지 않더라도 매주 월~금요일은 모든 학생이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