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한 주의 마무리를 하며, 11월 13일 알림장

아이들이 매일 학교에 온 지 벌써 4주가 지나갔습니다. 그러는 사이 가을은 다 지나가고 어느 새 추워져 겨울이 코앞에 다가왔네요. 요즘 다시 감기 및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고 주말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후 월요일에 만나요.

   월요일부터 2주간 전주교대 3학년 교생들의 교육 실습이 있습니다. 우리 반에는 남자 선생님 한 분, 여자 선생님 세 분이 오십니다. 반갑더라도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잘 지키며 즐겁게 공부하도록 해요.

 

 

 

 

<월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과학(흙이 만들어지는 원리), 국어(대상에 따라 높임말 사용하기), 사회(의생활과 주생활의 변화), 창체(전주천 이야기), 수학(원을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 그리기), 음악선택방과후

월요일 하교 시간은 음악선택방과후 이후 1335입니다.

음악선택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친구는 1250분경 하교합니다.

 

 

 

 

1. 월요일은 음악선택방과후가 있습니다. 개인 악기와 악보를 가져옵니다.

 

2. 월요일학습에 필요한 준비물 안내입니다.

- 컴퍼스, 15cm

  -‘전주천워크북, 배움 공책

 

3. 내일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친구들은 정해진 시간, 장소를 잘 지켜 수업에 참여해요.

-내일은 테니스는 수업이 없으며, 풋살에 참가하는 친구들은 운동장으로 아침 9시에 오도록 해요.

 

 

 

 

특별한 일이 없다면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정규 수업 및 방과후학교가 끝난 후 되도록 하교하도록 해요. 겨울이 되고 추워진 날씨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안전이 더욱 더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학부모님들과 우리 친구들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수칙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 자기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잇감을 가지고 등교하도록 해요.

  ②등교 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에도 친구들과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해요.

  ③예비마스크를 반드시 가지고 오고, 개인 물통도 잊지 말아요.

 

 

 

 

다음 주부터 2주간 전주교대 3학년 교생선생님들이 우리 학교에 실습을 오게 됩니다. 안전 수칙을 지켜가며 서로에게 유익한 실습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 병결 등 학교에 오지 않더라도 매주 월~금요일은 모든 학생이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