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즐거웠던 현장체험학습을 마치고, 11월 11일 알림장

아이들은 오늘 전주천변에 나가 여러 가지 동물과 식물을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 무당거미도 보고, 매미 탈피한 것도 보고, 네 발 나비도 구경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처음 알게 된 곤충, 생태 교란종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집에 가서 오늘 공부한 내용을 친구들에게 어떻게 발표할 것인지 잘 생각해보도록 해요. 오늘 도움을 주신 학부모회 어머님들 감사드립니다.

 

 

 

 

<목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영어(Lesson 10), 국어(상황에 따라 바르게 말하기1), 수학(원의 성질)

목요일 하교 시간은 1220분경입니다.

 

 

 

 

1. 학습에 필요한 준비물 안내입니다.

  -컴퍼스, 15cm

  -‘전주천워크북

  -싸인펜 색연필, 가위(금요일 미술 수업 준비물)

 

2. 사랑의 연탄나누기 안내장이 배부되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친구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번 주 목요일까지 담임선생님에게 제출하도록 해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수칙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 자기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잇감을 가지고 등교하도록 해요.

  ②등교 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에도 친구들과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해요.

  ③예비마스크를 반드시 가지고 오고, 개인 물통도 잊지 말아요.

 

특별한 일이 없다면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정규 수업 및 방과후학교가 끝난 후 되도록 하교하도록 해요. 겨울이 되고 추워진 날씨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안전이 더욱 더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학부모님들과 우리 친구들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 병결 등 학교에 오지 않더라도 매주 월~금요일은 모든 학생이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