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새로운 한 주 더욱 건강에 힘써요, 11월 9일 알림장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현장체험학습도 있으니 모두 건강하게 한 주를 잘 지낼 수 있도록 손도 자주 씻고, 마스크도 잘 하고 다니도록 해요. 특히 옷을 따뜻하게 입어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합시다~

 

 

 

 

<화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사회(농사 도구와 음식, 옷의 변화), 국어(상황에 따라 올바르게 말하기), 수학(원의 성질 알아보기), 음악(제재곡 리코더로 연주하기), 과학(흙이 만들어지는 과정), 자유선택방과후학교

화요일 하교 시간은 1335분경입니다.

자유선택방과후학교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하교 시간을 잘 확인해요.

 

 

 

 

1. 내일은 자유선택방과후가 있습니다. 하교 시간을 확인하도록 해요.

 

2. 학습에 필요한 준비물 안내입니다.

  -수학 공부를 위해 15cm이상 자, 컴퍼스를 꼭 필통에 넣어 가지고 다녀요.

  -리코더를 가져오고 잠자리노래 계이름을 외우도록 해요.

  -전주천 이야기워크북을 가지고 다녀요.

  -미술 준비물: 싸인펜, 색연필, 가위

   ※미술 수업은 이번 주 금요일에 있습니다.

 

3. 사랑의 연탄나누기 안내장이 배부되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친구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번 주 금요일까지 담임선생님에게 제출하도록 해요.

 

4. 이번 주 수요일에는 전주 천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가게 됩니다. 옷을 따뜻하게 입고, 개인 물통, 필기도구, 워크북을 준비해요. 등에 맬 수 있는 가벼운 가방을 준비하여 개인 물품을 넣고 가면 좋을 듯합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수칙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 자기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잇감을 가지고 등교하도록 해요.

  ②등교 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에도 친구들과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해요.

  ③예비마스크를 반드시 가지고 오고, 개인 물통도 잊지 말아요.

 

특별한 일이 없다면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정규 수업 및 방과후학교가 끝난 후 되도록 하교하도록 해요. 겨울이 되고 추워진 날씨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안전이 더욱 더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학부모님들과 우리 친구들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 병결 등 학교에 오지 않더라도 매주 월~금요일은 모든 학생이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