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추워진 날씨지만 따스하게 보내요, 11월 4일 알림장

갑자기 겨울이 훅 다가온 듯하네요. 아이들의 옷차림도 두터워졌습니다. 다행히 낮의 햇살에 기온이 조금은 올랐지만 어느 새 계절이 바뀌어 겨울이 된 것이 못내 아쉽기도 합니다.

   위기관리 단계가 1단계로 내려가며 사회 곳곳이 코로나19 방역 수칙으로부터 헤이해진 듯한 인상입니다. 그래도 학교에서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철저하게 지켜야하겠습니다.

   오늘 ‘2020 교복나눔장터에서 고생하신 어머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목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영어(Lesson 9), 수학(얼마나 알고 있나요1), 과학(흙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창체(온책 읽기 활동)

목요일 하교 시간은 1210분경입니다.

내일은 2021 신입생 추첨이 있으므로 수업이 끝난 후 모두 바로 하교합니다.

 

 

 

 

1. 목요일 학습 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교과서: 영어, 수학, 수학익힘책, 과학, 실험관찰, 국어, 국어활동

  -수학책 55쪽까지 해결해 오기

  -수학 공부를 위해 15cm 이상 자를 항상 필통에 가지고 다녀요.

 

2. 현장체험학습 신청서를 내일까지 꼭 가져오도록 해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수칙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 자기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잇감을 가지고 등교하도록 해요.

  ②등교 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에도 친구들과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해요.

  ③예비마스크를 반드시 가지고 오고, 개인 물통도 잊지 말아요.

 

특별한 일이 없다면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정규 수업 및 방과후학교가 끝난 후 되도록 하교하도록 해요. 겨울이 되고 추워진 날씨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안전이 더욱 더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학부모님들과 우리 친구들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내일은 오후 2시부터 각 지정 교실 및 시청각실에서 ‘2021 신입생 추첨이 있습니다. 안전과 보안을 위해 수업 종료 후 모두 바로 하교하도록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