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새로운 11월의 시작을 맞이하며, 11월 2일 알림장

겨울의 초입인 11월이 열렸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날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독감 예방 백신을 모두 잘 맞았는지 모르겠어요. 저도 이번 주에는 꼭 시간을 내어 예방주사를 맞아야겠습니다. 추운 날씨에서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11월을 잘 보내는 우리 3학년 1반 친구들이 됩시다.

 

 

 

 

<화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미술(생활 속 미술), 국어(느낌을 살려 시를 써 보기), 과학(흙은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요?), 음악(리코더로 제재곡 연주하기), 자유선택방과후활동

화요일 하교 시간은 1335분입니다.

자유선택방과후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방과후 학교가 끝난 후 하교합니다.

 

 

 

 

1. 화요일 학습 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교과서: 국어, 국어활동, 과학, 실험관찰, 음악

  -‘꿈바라기 아이들(전주천 이야기)’ 워크북

  -색연필과 싸인펜(국어 시화 꾸미기용)

 

2. 내일 미술 준비물입니다.

  -종이끈, 알루미늄 호일(8절 도화지 크기만큼) 2, 채색에 필요한 유성 매직

 

3. 전주천에 사는 동물 중 내가 조사하여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동물한 가지를 정하여 조사한 후 워크북에 정리하여 오기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입지 못하는 교복은 깨끗이 세탁하여 종이백에 담아 내일까지 가져오도록 해요. 2020학년도 교복나눔장터가 이번 주 수요일(114), 운동장에서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