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소중한 것을 잊지 않는 친구들이 되기를, 10월 29일 알림장

이번 주는 참 많은 일들이 있었고, 바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작 중요한 일들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11년 전 1026일은 우리나라 역사에서 매우 소중한 날이었습니다. 하얼빈에서 안중근 의사의 의거가 있었지요. 아이들이 안중근 의사를 얼마나 아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자라며 역사를 공부하게 될텐데, 소중한 순간, 인물, 사건을 그냥 잊지 않고 지나치는 우리 3학년 1반 친구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금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창체(진로체험활동), 국어(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2), 음악선택방과후활동

금요일 하교 시간은 음악방과후가 끝나고 나서 1335분입니다. 음악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친구들은 1250분에 하교합니다.

 

 

 

 

1. 내일은 음악 선택방과후가 있습니다. 개인 악기와 악보를 가져옵니다.

 

2. 금요일 학습 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교과서: 국어, 국어활동

  -, 가위, 색연필, 싸인펜

 

3. 내일 1~4교시는 진로체험활동이 우리 반과 2반에서 있습니다. 활동하기 편하게 체육복을 입고 오도록 해요.

 

4. 2020학년도 교복 나눔 장터에 교복을 내어 놓고 싶은 친구들은 안내장의 내용에 따라 세탁 후 쇼핑백에 넣어 이름을 써서 학교로 보내주세요.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내일은 진로체험 부스가 운영이 됩니다. 기존에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희망 사항을 조사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같은 반 아이들이 함께 이동하게 되어 각 학급마다 2가지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①1~2교시: 쇼콜라티에(3-1교실)

  ②3~4교시: 네일아트(3-2 교실로 이동 후 체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