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신나게 뛰어 놀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10월 21일 알림장

오늘은 아이들이 정말 활발하게 놀던 날이었습니다. 그 동안 얼마나 친구들과 놀고 싶었을까요. 아이들을 보며 안타까운 것은, 재미있게 노는 아이들을 앞에 두고 교사로서 마스크 올려라, 친구와 너무 가까이 있지 말아라, 친구 몸에 손대지 않기등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매일 학교에 오니 기분은 좋습니다^^

 

 

 

 

<목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영어(Lesson 8), 과학(2단원 정리 활동 2), 수학(세 자리수÷한 자리수 나눗셈하기), 국어(시를 읽고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 말하기)

목요일에는 4교시 후 급식을 먹고 1210분에 하교합니다.

 

 

 

 

1. 목요일 학습 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교과서: 영어, 수학, 수학익힘책, 국어, 국어활동

  -수학익힘책 37쪽까지 해결하여 오기

 

2. 교복을 단정히 입고 이름표를 착용하도록 해요. 추위를 느끼는 친구는 위에 걸칠 수 있는 옷을 가져오도록 해요.

 

3. 기초 학습 준비물을 사물함에 비치하도록 해요.

  -사물함: 싸인펜, 색연필, 물티슈, 갑티슈, 개인 양치도구 및 양치컵, 줄넘기

  -책꽂이: 과목별 교과서, 활동지 파일철(2-가정용, 학교 비치용을 모두 학교 책꽂이에 가져다 놓습니다.), 열 칸 쓰기노트 2, 종합 연습장(줄 없는 것) 1, 플라스틱 책꽂이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위 준비물품을 이번 주 내로 준비하도록 해요.

 

4. 패들렛 프로그램 연습하기-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우리 가족을 자랑하고 싶은 이유 두 가지를 써 보도록 해요.

https://padlet.com/pretc000/Bookmarks

  -패들렛을 하기 위해 마우스 사용 하는 방법(왼쪽, 오른쪽 버튼), 한글 기초 타자 연습을 가정에서도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하여 봅니다.

  -패들렛은 향후 3학년 1반 평소 학습에서도 자주 사용을 할 예정이니 미리 연습하면 좋을 듯합니다.

 

 

 

 

독감 예방 접종을 한 후 확인서를 제출하여 주세요. 겨울이 오고, 백신의 공급량이 줄어들기 전, 되도록 일찍 접종을 하기를 권합니다.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이제부터 우리 학교 학생들은 등교할 때 교복을 착용하게 됩니다. 착용 교복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