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앞으로 더워질 날씨 속에서도 모두 건강하기를, 7월 15일 알림장

내일은 절기상 삼복더위가 시작이 된다고 하는 초복입니다. 올해는 작년과 재작년과 달리 장마철이 길어 아직 폭염이 계속되는 시기는 오지 않은 듯해요.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삼복더위가 시작되겠죠? 더운 여름도 우리 아이들 모두 건강 상하지 않고 잘 보내기 바랍니다.

 

 

<목요일의 학습 안내>

830~40분에 상록누리관 입구를 통해 등교합니다.

영어(Lesson 6), 국어(국어사전에서 낱말 찾는 방법2), 과학(자석과 같은 성질을 띠는 물체 만들기), 자유선택방과후

하교시간- 12:20

 

 

 

 

1. 7단원 국어 공부를 위하여 국어사전을 가지고 옵니다.

 

2. 꼭 국어 쓰기 10칸 노트(네모 칸 안에 점선으로 십자 표시된 노트)를 한 권 더 준비하여 가져옵니다. 이는 받아쓰기가 아닌 수학 계산 노트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3. 내일 과학 준비물입니다.

  -막대자석, 수수깡조각(1), 국그릇과 같이 생긴 1회용 그릇, 머리핀 1(첨부 파일과 같은 조그마한 머리핀)

 

 

 

 

사랑의 빵을 희망편지쓰기와 함께 가지고 오도록 해요.

 

나의 생각발표회에 대해 안내하여 드립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주제와 발표 내용을 정하여 열심히 연습하여 봅니다. 자신 있게, 목소리 크게 자신의 생각을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하는 기회를 잘 활용해보는 우리 반 친구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①일시: 2020.07.20.(), 1~2교시

  ②장소: 우리 반 교실

  ③주제는 자유입니다.

   -주장(:마스크를 꼭 씁시다.)말하기

   -소개하기(나라, 영화, 음식, 스포츠, 동물에 대해 친구에게 소개하기),

   -여행기(가족과 함께 했던 여행기)

   -이 외에도 친구들 앞에서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을 주제로 할 수 있어요.

  ④발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자료는 PPT 1가지만 허용됩니다. PPT는 사용을 원하는 친구들만 합니다.

  ⑤PPT시연 및 발표 연습을 하고 싶은 친구들은 목, 금요일 수업과 방과후 학교가 끝난 후 교실에 남아 선생님과 연습해 보도록 해요.

  ⑥만들어진 PPT는 전북e학습터 나의 생각 발표회게시판에 비밀글로 파일 올려놓거나 담임선생님에게 카톡으로 파일을 보내도록 합니다.

 

안전을 위해 다음 사항을 함께 지키도록 해요.

  ①개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여분의 마스크를 되도록 가지고 다닙니다.

  ②개인 빗자루, 쓰레받기를 활용하여 자기 주변을 정리합니다.

  ③개인 컵, 물통(텀블러)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고, 매일 집에 가서 깨끗이 세척 및 소독해요.

  ④건강설문조사는 아침에 반드시 참여하도록 해요.

 

 

 

 

2020학년도 학사력을 배부합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 학사 일정 변경이 잦았기 때문에 늦게 발간이 되어 이제 배부합니다.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대회 안내

아이들편에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희망편지지를 보내드립니다. 이번 희망편지의 주인공은 말라위에 사는 핫산이라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편지를 써 보도록 합니다. 어려움을 겪는 친구를 돕는 마음으로 24()까지 희망편지를 작성하여 보도록 해요.

 

어제부터 함께 읽기 시작한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독서 골든벨을 다다음 주 월요일(27) 1교시에 합니다. 그 때까지 책을 열심히 읽도록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