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모두 자라기를 바라며, 7월 6일 알림장

처음 실시하는 학급어린이회장단 선거가 우리 아이들은 신기한가 봅니다. 선거관리위원과 회장, 부회장 입후보하기 위해 서로 누구를 추천할지 어떻게 투표를 할지 벌써부터 이런저런 궁금증이 넘쳐납니다. 회장, 부회장 등 각 반의 리더들은 우리 반 모두를 위해 먼저 애쓰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자치를 통해 알아가기 바랍니다.

 

 

<화요일의 학습 안내>

830~40분에 상록누리관 입구를 통해 등교합니다.

미술(관찰하고 표현하기), 국어(글 속에서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경험 말하기), 수학(‘시간의 개념 익히기), 체육(번갈아 뛰기), 자유선택방과후

하교시간 - 13:35

자유선택방과후에 참여하는 친구는 하교 시간을 잘 확인합니다.

 

 

 

 

1. 미술 준비물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싶은 대상 사진이나 실물(인물, 동물, 사물, 캐릭터 등 모두 가능)

-연필, 지우개, 붓펜

 

2. 줄넘기 뒤로 넘기를 가정에서 꾸준히 연습하여 봅니다.

 

3. 다함께 소리 내어 읽기를 하기 위해 짜장면 친구 책을 모두 가져옵니다.

 

4. 오늘 안내장은 2장입니다.

  ①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2) 지원 사업 안내장입니다. 이전에 코로나로 인하여 등교하지 않은 시기 지급되지 못한 식자재가 지원이 되었었습니다. 이번에도 동일하게 지원이 될 예정입니다. 안내장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를 정확히 작성하여 8(수요일)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②전주영어체험센터(기린초등학교 옆) 방과후 영어수업 온라인 컨텐츠 활용 안내장입니다. 잘 읽어본 후 관심 있는 친구들의 많은 활용 바랍니다.

 

 

 

 

지난 번에 나누어준 사랑의 빵을 이번 주 금요일까지 가지고 오도록 해요.

학급 어린이회 선거 관련 내용을 파일 첨부하여 드렸습니다. 관심 있는 친구들은 꼭 확인하도록 해요.

  -입후보 기한은 내일, 화요일(7) 1010분까지입니다.

  -회장, 부회장 별도 입후보이며, 중복 입후보 불가능합니다. 입후보를 희망하는 학생은 입후보 등록원서, 서약서, 소견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선거관리 위원은 우리 반 2명입니다. 해당 학생에게는 개별적으로 오늘 안내하였습니다.

  -소견발표는 10(), 투표를 하기 바로 전에 합니다. 선거 운동은 포스터 제작 및 게시, 소견발표만 허용됩니다.

  -포스터는 3학년 모두 8절 사이즈로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포스터 내용은 자기가 직접 생각해서 만들어보도록 해요.

 

나의 생각발표회에 대해 안내하여 드립니다.

 살아가면서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해볼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번 나의 생각말하기시간을 통해 자신 있게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보도록 해요. 틀려도 괜찮습니다. 멋지게 말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소신 있게, 그리고 자신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①일시: 2020.07.20.(), 1~2교시

  ②장소: 우리 반 교실

  ③주제는 자유입니다.

   -주장(:마스크를 꼭 씁시다.)말하기

   -소개하기(나라, 영화, 음식, 스포츠, 동물에 대해 친구에게 소개하기),

   -여행기(가족과 함께 했던 여행기)

   -이 외에도 자기가 친구들 앞에서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을 주제로 할 수 있어요.

  ④발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자료는 PPT 1가지만 허용됩니다. PPT는 사용을 원하는 친구들만 합니다.

  ⑤PPT를 만들 때 필요한 사진, 동영상 등은 우리 친구들이 직접 찾고 내용 또한 우리 친구들이 직접 구성하도록 합니다. 다만 PPT를 만드는 기술적인 면은 부모님과 함께 하도록 합니다.(되도록 우리 친구들의 힘으로 하도록 해요.)

  ⑥궁금하신 사항은 담임선생님에게 문의하도록 해요.

 

안전을 위해 다음 사항을 함께 지키도록 해요.

  ①개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여분의 마스크를 되도록 가지고 다닙니다.

  ②개인 빗자루, 쓰레받기를 활용하여 자기 주변을 정리합니다.

  ③개인 컵, 물통(텀블러)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고, 매일 집에 가서 깨끗이 세척 및 소독해요.

  ④건강설문조사는 아침에 반드시 참여하도록 해요.

 

 

 

 

학부모 상담 일정을 붙임파일로 안내합니다. 1~3지망을 고려하여 중복이 안 되도록 배정하였습니다. 혹시 변경이 필요하거나 잘못 기재된 경우 연락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