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한 주동안 모두 수고했어요, 6월 19일 알림장

종일 내리던 비가 그치고 오늘은 하늘이 참 맑습니다. 다행히 이웃 학교 교직원과 학생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도 우리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는 쭈~~~욱 이어집니다~

 

 

<금요일의 학습 안내>

830~40분에 상록누리관 입구를 통해 등교합니다.

사회(고장에 전해오는 이야기), 국어(간추리며 들은 내용 발표하기), 도덕(가족을 위해 할 수 지켜야할 규칙), 체육(개인 줄넘기), 음악방과후

하교시간 - 13:35

월일은 5교시 이후 점심 급식을 하고 음악방과후를 한 후 하교하게 됩니다. 꼭 시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음악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친구는 1250분에 바로 하교합니다.

 

 

 

 

1. 월요일은 음악방과후가 있습니다. 방과후에 필요한 개인 악기와 악보를 잘 준비하도록 해요.

 

2. 수학익힘책 45~49쪽을 해결합니다. 이미 해결한 친구들은 수학익힘책을 가져오도록 해요.

 

3. 줄넘기를 가져오도록 해요.

 

4. 양치컵, 양치도구를 집으로 가져가 세척 및 소독하여 가져옵니다. 또한 원하는 학생에 한해 이번 주 실내화를 가져가도록 하였습니다. 세척하여 가져오도록 해요. 다음 주는 모든 학생 실내화를 가정으로 보내어 세척할 예정입니다.

 

 

 

 

개인위생을 위해 다음 사항을 함께 지키도록 해요.

개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여분의 마스크를 되도록 가지고 다닙니다.

개인 빗자루, 쓰레받기를 활용하여 자기 주변을 정리합니다.

개인 컵, 물통(텀블러)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고, 매일 집에 가서 깨끗이 세척 및 소독해요.

책상, 의자, 출입문과 사물함 손잡이는 하교 후 매일 소독을 실시하지만 우리가 생활하는 동안에도 매일 1~2회 함께 소독을 해요. 소독에 필요한 항균 물티슈, 알콜솜은 학교에서 매일 제공합니다.

 

건강 설문 조사 및 건강지킴 안내

개학에 대비하여 매일 아침 건강 설문조사에 참여를 해야 합니다. 지난 528() 아침에 발송된 문자를 확인 후 문자 속 URL을 휴대폰 홈화면에 추가해 놓고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학교 공지사항 1108번부터 1110번까지를 관심가지고 읽어보신 후, 학생 건강 및 안전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보일 경우 되도록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를 권합니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였을 경우, 결과가 음성이라고 하더라도 검사 이후 3, 4일 동안 가정에서 경과를 지켜본 후 학교에 오도록 합니다.

 

 

 

 

다음 주 화요일 6교시(13:00~13:35)에는 3~6월 생일인 친구들의 생일 축하 시간이 있습니다.

개별 장기자랑을 하고 싶은 친구들은 준비합니다.

과자 1, 음료수 1개를 준비합니다. 안전을 위해 자기의 간식은 친구들과 나누지 않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