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곧 장마가 다가온대요, 6월 11일 알림장

곧 장마가 다가올 것이라 그런지 무더위에 아침까지 비가 왔는데도 매우 습하고 더운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저절로 찾게 되었네요~ 점점 기온이 올라가고 습해지면 아이들의 불쾌지수가 많이 올라갈 것 같아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힘든 시기지만 서로 기분이 상하지 않게 조금씩 배려하길 바랍니다.

 

 

<내일의 학습 안내>

830~40분에 상록누리관 입구를 통해 등교합니다.

국어(3단원 단원 정리 활동), 수학(3단원 나눗셈1), 사회(1단원 정리 빙고), 과학(1~2단원 정리), 창체(학교폭력예방교육)

하교시간 : 14(5분전부터 하교가 시작됩니다.)

다음 주부터는 수업 시간 및 하교 시간, 방과후학교 운영 시간이 변경됩니다. 꼭 확인부탁드려요.

 

 

 

 

1. 오늘 받아쓰기 3회를 함께 연습해보았어요. 실수한 것은 집에 가서 다시 연습해 보도록 합니다. 내일은 진짜로 불러주고 스스로 받아써 볼게요~

  

2. 자기 학용품을 준비하여 사용합니다.

  ①필통, 연필 깍은 것 5자루, 지우개, 네임펜, 빨간 색연필

  ②첨부파일 사진과 같은 책꽂이를 준비하여 옵니다. 이를 활용하면 책과 노트, 클리어 파일철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이미 있는 친구들은 준비하지 않습니다.

  ③스카치테이프, 풀 가위를 준비합니다.(칼은 가져오지 않습니다!)

 

 

 

 

개인위생을 위해 다음 사항을 함께 지키도록 해요.

  ①개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여분의 마스크를 되도록 가지고 다닙니다.

  ②개인 빗자루, 쓰레받기를 활용하여 자기 주변을 정리합니다.

  ③개인 컵, 물통(텀블러)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고, 매일 집에 가서 깨끗이 세척 및 소독해요.

책상, 의자, 출입문과 사물함 손잡이는 하교 후 매일 소독을 실시하지만 우리가 생활하는 동안에도 매일 1~2회 함께 소독을 해요. 소독에 필요한 항균 물티슈, 알콜솜은 학교에서 매일 제공합니다.

  

건강 설문 조사 및 건강지킴 안내

  ①개학에 대비하여 매일 아침 건강 설문조사에 참여를 해야 합니다. 지난 528() 아침에 발송된 문자를 확인 후 문자 속 URL을 휴대폰 홈화면에 추가해 놓고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②학교 공지사항 1108번부터 1110번까지를 관심가지고 읽어보신 후, 학생 건강 및 안전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③코로나19 의심증상이 보일 경우 되도록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를 권합니다.

  ④선별진료소를 방문하였을 경우, 결과가 음성이라고 하더라도 검사 이후 3, 4일 동안 가정에서 경과를 지켜본 후 학교에 오도록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