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모두 힘내서 건강하게 잘 지내기를 바라며, 3월 31일 화요일

방금 교육부의 온라인 개학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정말 어려운 시국에 발표된 내용이라 더욱 무거운 마음입니다. 정확히 어떠한 방법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것인지는 조만간 도교육청의 지침 전달이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모두 힘들고 답답하지만 가정에서 전북e학습터 3-1반 학급 홈페이지오늘의 교실온라인 교육을 활용하여 열심히 공부하며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②외출을 되도록 자제하도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③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④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⑤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⑥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⑦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오늘의 가정학습 안내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①코로나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교육 강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첫 번째 영상을 보며 우리 모두 코로나 예방에 힘쓰도록 합시다.

  ②바른 글씨 쓰기 첫 번째 주제에 올려놓은 '받아쓰기 3회'를 활용하여 맞춤법, 띄어쓰기 연습을 해 봅시다. 부모님과 함께 받아쓰기를 해 보도록 해요.

  ③국어 독서 및 1단원 세 번째 영상 강의(우리 반에서 읽을 책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듣도록 해요. 그리고 개학을 하게 되면 내가 우리 반 친구들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이 무엇인지 소개할 준비를 해 볼까요? 소개할 준비는 어렵지 않아요. 책 제목과 왜 책을 친구들과 함께 읽어보면 좋은지 자기 생각을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하면 된답니다.

  ④수학 1단원 앞부분에 곱셈구구 자료를 올려놓았어요. 곱셈구구표를 활용해 다시 한 번 기억하도록 하고, 곱셈구구송을 불러보며 어렵지 않게 외워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전북 e학습터(https://cls.edunet.net/)에 로그인 하여 오늘 공부를 하도록 해요~ 선생님이 보내준 아이디로 아직 로그인을 하지 않은 친구들은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꼭~ 하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