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역사를 기억하며, 3월 26일 알림장

지금으로부터 110년 전, 1910년 3월 26일은 우리의 아픈 역사를 위해 희생당한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입니다. 안중근 의사는 아직 어린 우리 친구들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독립운동가 이름 중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합니다. '발렌타인데이'로 기억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해 주는 그 날도 사실 110년 전 안중근 의사가 사형을 선고받던 날입니다. 시간이 흘러 지나간 일이 퇴색되어도 우리 아이들은 꼭 알아야 할 사실만은 잊지 않고 기억하는 좋은 사람으로 자라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②외출을 되도록 자제하도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③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④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⑤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⑥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⑦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오늘의 가정학습 안내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①첨부된 오늘의 학습 내용을 확인 후 스스로 공부해 보도록 해요. 혼자서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선생님에게 물어보도록 해요.

  -받아쓰기 2회 연습을 해 보도록 해요. 전북e학습터 받아쓰기 첫 번째 주제에도 올려놓았고, 오늘 첨부 파일로도 올려놓을게요. 부모님이 불러주시는 내용을 또박또박 바르게 써 보도록 해요.

  -곱셈구구 학습지는 2학년 때 공부했던 내용입니다. 3학년 수학을 공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니 천천히, 그리고 꼼꼼하게 되돌아볼 수 있도록 해요.

 

 

 

 

현재 전북 e학습터(https://cls.edunet.net/)에 기존에 가입을 한 친구도 있고, 어제 일괄 계정을 생성하여 보내준 친구도 있어요. 선생님이 보내준 아이디로 아직 로그인을 하지 않은 친구들은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오늘 중으로 꼭~~~ 하기 바래요~

 

휴업 기간 중 원활한 전북e학습터활용 가정학습을 위하여 가정학습용 스마트 패드를 대여해 드린다고 합니다. 사용하시던 기기 고장 및 기타 문제로 가정에서의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경우, 학교에서 스마트 패드(태블릿)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를 원하시는 가정에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여 및 반납 방법

  ①대여 전 미리 교무실(063-284-3198)로 방문 일시 연락

  ②학교 도착 후 교장실 앞 접견실(흰색 천막)에서 다시 교무실로 연락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학교 건물 내로는 들어오실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③접견실(본교 교장실 앞) 내에서 대여물품 확인, 수령 및 동의서 작성

  ④개학 후 교무실로 물품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