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성큼 다가온 봄날, 3월 23일 알림장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하늘이 맑고 낮에는 기온도 많이 올라갔어요. 근처에 피어 있는 나무의 꽃들을 보니 모르는 사이에 봄은 어느 새 우리 주변에 훌쩍 와 있었나 봅니다. 어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사그라들고 우리 아이들의 얼굴에 핀 웃음꽃을 학교에서 보기를 소망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②외출을 되도록 자제하도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③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④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⑤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⑥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⑦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오늘의 가정학습 안내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①첨부된 일일 수학 학습 문제를 출력하여 풀거나 내용을 노트에 적고 풀어보도록 해요.

  ②3학년은 기초기본 교육 강화를 위하여 받아쓰기를 지속적으로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첨부해 드리는 받아쓰기 1회 내용을 활용하여 부모님께서 아이들에게 불러주고 아이들이 받아쓰도록 해 보세요.

  ③다양한 E-Learning사이트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가정에서 공부할 때 활용하도록 해요.

  -전북 e스쿨(https://cls.edunet.net)

  -‘오늘의 교실(http://school.jbedu.kr/edu-g)’ 사이트

  -EBSe사이트(https://www.ebse.co.kr/apps/main/main.do)

전북e스쿨과 오늘의 교실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모두 이용이 가능하나, EBEe사이트는 간단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④YBM리딩팜(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스로 영어 공부를 해 봅시다. 이용 방법은 다시 한 번 첨부 파일로 안내하여 드립니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활용해야 하며,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부모님들께 개별적으로 문자 보내드렸습니다. 혹시 아이디아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담임 선생님에게 문의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