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더욱 더 건강하기를 바라며, 3월 17일 화요일

방금 교육부총리 유은혜 장관의 개학연기 관련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가 이제 45일까지 연기가 되었습니다. 교사로서, 아이를 기다리는 아빠의 마음으로 이번 브리핑을 듣고 마음이 많이 심난했습니다. 교사로서 아이들을 만나지 못하는 것이 심난하고 힘들지만 지금 어려움은 나중에 우리 3-1 친구들과 웃으면서 만나기 위한 힘든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부모님들께서 많이 힘드시겠지만 우리 모두 건강하게 웃으며 만나도록 남은 기간에도 서로 할 수 있는 일을 하며 준비하도록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②외출을 되도록 자제하도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③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④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⑤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⑥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⑦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오늘의 가정학습 안내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①첨부된 일일 수학 학습 문제를 출력하여 풀거나 내용을 노트에 적고 풀어보도록 해요.

  ②전북 e스쿨(https://cls.edunet.net)과 전라북도교육청에서 개학 후 등교하지 못 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만든 오늘의 교실(http://school.jbedu.kr/edu-g)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스로 필요한 부분을 공부해 보도록 해요. 각 학년별로 일자에 맞추어 자율 선택 학습을 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③군산에는 일제시대의 아픔을 간직한 시설과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 친구들도 나중에 함께 공부할 주제중심 통합교육과 관련하여 아래 링크 영상을 한 번 보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c-ijRZrJ5I






모바일로도 알림장을 볼 수 있어요.

우리 학교에서는 학부모님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아이엠스쿨어플을 활용하여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 및 학급 알림장 등을 연동하고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어플을 설치하시면, 본교의 주요 공지사항 및 학급 알림장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모바일 알림장아이엠스쿨주요 기능

  ①가정통신문, 공지사항, 급식식단 및 사진, 학사일정, 학급알림장 전달

  ②첨부파일(문서, 사진 및 동영상 등) 확인 가능

  ③각종 자녀 교육 소식 제공

 ■ 설치 방법

  ①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아이엠스쿨을 검색 후, 설치

  ②아이엠스쿨실행 후, 로그인 (카카오톡, 페이코, 이메일, 페이스북, 네이버 계정 선택)

  ③아이엠스쿨 어플 상단 [학교 검색] 메뉴 선택 후, 학교명 검색

 ■ 기타

  ①기존 회원의 경우 자녀의 학급 정보를 2020학년도 기준 새 학년 반으로 수정하셔야 합니다.

  ②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학급 정보를 추가하여 여러 반의 알림장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