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아이들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쓴 2월 28일 알림장

안녕하세요. 3학년 1반 담임 임동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하여 각 가정에서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을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 안부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이들의 개학이 늦어진 만큼 가정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학습 준비에 대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새학기 맞이를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즐겁고 보람차게 할 수 있을지 안내말씀을 드립니다.

  모두가 다 힘든 이 시기를 지혜롭고 건강하게 잘 헤쳐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저도 학교에서 웃는 얼굴, 밝은 얼굴로 우리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며 기다리겠습니다.

 

 

 

 

< 개학일 일정 >

85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개학일에는 교과서 분배, 11역 선정, 학급규칙 세우기 등 새 학년을 준비하게 됩니다.

하교시간 : 추후 학사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정확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준비사항 >

1. 개학일에는 정상 시정대로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점심 급식을 하고 5교시 수업 이후 14시경 하교 예정입니다.

 

2. 교복을 바르게 입고, 명찰을 예쁘게 차고 옵니다.

 

3. 교과서는 39일에 배부할 예정입니다.

 

4. 실내화는 기존에 2학년 때 신던 것이 있으면 그대로 가져오도록 해요. 없을 경우에는 예쁘게 새 실내화를 준비하여 오도록 합니다. 실내화 위치(학급 명렬표)13학년과 5학년 사이 출입구에 게시하여 놓겠습니다. 자기의 번호를 확인 후 실내화를 잘 넣도록 해요.

 

5. 기타 학사일정(음악선택방과후 및 자유선택방과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등)은 추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 마스크를 꼭 준비하여 오도록 해요.

기초 학습 준비물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학습 준비물

즐거운 학습을 위해 미리 준비하시고 학용품에 자기 이름을 써서 준비합니다.

사물함

12색 색연필, 12색 사인펜(낱개마다 이름 쓰기), 색종이, 스케치북, 색도화지 색깔별로 약간, 가위, 딱풀, 스카치테이프, 양치도구(칫솔, 치약, 양치컵), 개인 물컵, 갑티슈, 물티슈

가방 속

투명 클리어 홀더(L자 파일-안내장 보관용),

책꽂이

A4 클리어 파일 40매짜리 2(활동지 보관용, 성장평가 파일), 종합장(수학 계산 연습용), 무제 공책(줄노트) 3

필통 속

깎은 연필 5자루, 지우개, 빨간 색연필, 네임펜(검정),

(15~20cm), 형광펜

 

 

 

 

가정에서 즐거운 개학 전 학습을 위해 아래 사항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①3학년 권장 도서 목록을 첨부하여 드립니다. 가정에서 틈틈이 읽어보도록 해요.

  ②전북 e스쿨(https://cls.edunet.net)을 적극 활용하여주세요.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사이트내 동영상 등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나, 필요시 최초 화면의 배너 내용에 있는 사용설명서를 읽어보신 후 회원가입 및 각종 자료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③에듀넷티클리어(http://info.edunet.net/) EBS 초등 학습사이트(http://primary.ebs.co.kr/) 또한 학습에 활용할 수 있으니 알림장 하단 내용을 참고하여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학기 초 진단평가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초등 1~2학년의 학습 내용을 기초로 하여 읽기, 쓰기, 셈하기를 평가하게 됩니다. 이 진단평가 결과는 향후 아이들의 지도 방향 수립, 학습 내용 및 평가 방향 결정 등 교수-학습의 기초자료로만 활용하며 외부에 일체 공개하지 않습니다. 일정은 개학 후 별도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