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선생님 수업 사전 준비물 - 토요일까지 부탁드립니다> |
---|
1. '통합' 전통무늬 수업 관련 - 한옥, 궁궐, 절 등에 갔던 사진 (전통 무늬가 드러나 있으면 더 좋아요) - 전통 무늬가 들어가 있는 약과나 화과자 같은 음식 사진 (직접 먹어보고 찍은 사진이면 좋으나, 인터넷 상의 사진도 괜찮습니다. 인터넷 상의 사진은 아이와 함께 그 사진 속 전통 무늬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보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kyoreh41@naver.com 로 사진을 보내주세요^^
2. '통합' 우리나라 상징과 자랑 거리 수업 관련 - 이끔이: 우리 나라의 먹거리 1가지 (ex 김치, 된장찌개, 식혜, 수정과 등) 조사하기 - 나눔이: 우리 나라를 빛낸 인물 1가지 (ex 이순신, 세종대왕, 손흥민, 김연아, 방탄소년단 등) 조사하기 - 종합이: 우리 나라의 전통 놀이 1가지 (ex 강강술래, 고사리 끊자, 청어 엮자, 사방치기 등) 조사하기 - 깔끔이: 우리 나라의 볼거리 1가지 (ex 경기전, 한옥마을, 경복궁, 석굴암 등) 조사하기 - 관련 사진을 적당한 크기로 뽑아와주면 좋고, 프린터가 어려운 경우 unihooni@gmail.com 로 보내주세요. 학교에서 수업때 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너무 자세히 조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들과 모둠별로 소개 자료를 간단히 만들어 발표할 예정입니다. 자기가 맡은 영역에서 고른 주제는 본인이 전문가가 되어 모둠 친구들을 알려주는 형식입니다^^
3. '국어' 겪은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생각과 느낌) 수업 관련 - 이번 여름 부터 가을까지 학생들이랑 재미있는 경험을 한 사진들 (여행 갔던것, 캠핑 갔던 것,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었던 것 등 꼭 집 밖 활동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보며 경험을 나누며, 생각과 느낌을 풍성히 끌어내보고자 합니다. - damzi79@naver.com 로 사진을 보내주세요^^
4. '통합' 전통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하는 글쓰기 수업 관련 1모둠- 불고기 / 2모둠- 김치 / 3모둠- 한과 4모둠 식혜 / 5모둠- 비빔밥 / 6모둠- 잡채
- 이끔이: 그 음식의 재료 (잡채는 당면과 여러 가지 채소가 들어가고...) 적어오기 - 나눔이: 그 음식을 주로 먹는 시기 (간식으로 먹어. 명절에 먹어. 등) 적어오기 - 종합이: 음식의 맛과 생김새 (매운맛, 달콤한 맛, 빨갛고 동그래 등) 적어오기 - 깔끔이: 그 음식의 종류 (김치의 종류에는 배추김치, 무김치 등이 있어. 등) 적어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