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0일 목요일 |
---|
오늘 받아쓰기 6급 점검하였습니다. 채점 한 것은 내일 아이들 편에 보내드릴게요. 받아쓰기를 도움 주실때 부모님께서 읽어주신거 한글자라도 스스로 직접 들은 내용을 떠올려서 적어보게 하시고 낱자(자음과 모음)의 소리값을 짚어주면서 다음번에 그 글자는 스스로 적을 수 있게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소리내어 읽어보게 하고 문장이 낱말 수준으로 끊겨서 들리지 않을 정도의 속도로 읽을 수 있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읽기 연습도 시켜주세요.
내일 <학부모회 주관 아침 먹기 행사>가 있습니다. 내일 아침 7시50분~8시40분 이순신동상 앞에서 학부모님들이 따뜻한 응원의 메세지와 함께 기정떡과 야구르트를 나눠줄 계획입니다. 혹시 뒷문으로 등교하는 학생들, 일찍 등교하는 학생들은 앞으로 가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주세요. 그래도 못받은 경우 교무실에서 나눠주겠습니다. <금요일 학습 내용> 1. 수학: 여러가지 모양 성장평가 2. 국어: 문장으로 표현하기 성장평가 3. 통합: 가을의 날씨, 생활모습, 자연의 모습 알아보기 4. 통합: 가을의 풍경 낙엽으로 표현하고 소개하기 5. 음악방과후 <사랑의 우체통> 1. 학부모 상담주간을 앞두고 자녀에 대해 적어볼 수 있는 종이를 아이편에 보내드립니다. 아이와 상의하지 마시고 적어주세요^^ 내일까지 부탁드립니다. <과제> 1. 낙엽으로 가을 풍경 어떻게 나타낼지, 무엇을 나타낼지 생각해오기 <준비물> 1. 소개할 책, 책 줄거리와 느낀 점을 적은 미니북 2. 자, 동그라미를 대고 그릴 물건(동전이나 물병 뚜껑 등 손바닥보다 작은 것으로 자유, 성장평가때 써야합니다. 잘 챙겨서 보내주세요) 3. 목공풀(통합 성장평가때 써야합니다. 잘 챙겨서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