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에서 4월 3일 가정학습안내입다. 3월 30일(월)~4월 3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1.대화와 공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대화와 공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약수와 배수 | 주요 활동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계산기로 사용하여 계산하기 | 친구의 고민 해결 방법 찾기 | 자연재해,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 알아 보기 | 약수와 배수 찾아보기 | 온라인 자료 | (3)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6)계산기를 이용하여 혼합계산하기 | (5) 친구의 고민 해결해 주기 | (7) 자연재해,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은? | (2) 약수와 배수 찾기 | 2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대화와 공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약수와 배수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주요 활동 | | 공감하며 대화하기 | 우리나라 자연재해의 종류 알아보기 | 약수와 배수의 의미 알기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 온라인 자료 | (5)사칙연산이 섞여있는 혼합계산으로 목표수 만들기 | (4)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는 대화 | (6)우리나라 자연재해의 종류를 알아볼까요? | (1)약수와 배수의 의미 | (8)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를 알아볼까요?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온도와 열 | How’s It Going? | 2.작품을 감상해요 | 2.Where AreYou From? | 주요 활동 | 우리나라 기후 특징 알아보기 | 액체에서 열의 이동 빠르기 | 안부 묻고 답하기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으면 좋은점 알기 | 출신지 묻고 답하기 | 온라인 자료 | (5)우리나라 기후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 (5)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6)도하가 되어 말해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으면 좋은점 | (1)Enter the story | 4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온도와 열 | 1.How’s It Going? | 2. 온도와 열 | 1.How’s It Going? | 3.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른 열이 이동 빠르기 | Be the writer | 기체에서 열의 이동 빠르기 | 안부 묻고 답하기 | 태양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 알기 보기 | 온라인 자료 | (4)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까요? | (5)그림을 보고 단어 채워 넣기 | (6)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3)Hello, Expression! | (1)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5 | 음악,미술 | 좋아하는 동요 가사 적어보기 | 나만의 버킷리스트 만들어 보기 | 단소 운지법 알아보기 | 봄꽃 그리기 (개나리, 벚꽃 목련 등) | 단소 운지법 알아보기 | 온라인자료 | | | | | | 체육,실과 | 줄넘기(양발모둠 뛰기 30회) | 옷 바르게 정리하고 보관하기 | 스트레칭 하기 | 키우고 싶은 식물과 그 이유 적어보기 | 맨손체조 10분 | 온라인자료 | | | | |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수학 학습지, 사회 간단한 용어 정리하기, 미술 활동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