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27일 가정학습안내 입니다. 이번주 부터는 5학년 예습으로 이학습터(cls.edunet.net) 를 활용해 안내하겠습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이학습터 보라색부분 클릭, 초등학생 대상 1~6클릭, 5학년 클릭, 1학기 클릭, 과목클릭 하면 됩니다. 요일별로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반 친구들이 되어주세요 3월 3주 3월 23일(월)~27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대화와 공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주요 활동 | 책을 읽고 독서토론 주제찾기 | 활동지 | 대화의 특성 이해 | 우리 나라의 행정구역 위치 알아보기 | 문제해결 | 온라인 자료 | (1)독서주제 찾는방법 | (2)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1) 두사람의 대화에는 어떤특성이 있을까요? | (3) 우리나라의 시도 행정구역과 주요도시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 (4)사칙연산이 섞여있는 혼합계산으로 문제해결하기 | 2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주요 활동 | 활동지 | 가족들과 독서토론 하기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학습지 풀기 | 우리나라 지형 살펴보기 | 온라인 자료 | (1)덧셈과 뺄셈이 섞여있는 식의 계산 | (2)독서토론하기 | (2)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볼까요? | (3)사칙연산이 섞여 있는 계산에서 틀린 부분 찾아 바르게 계산하기 | (4)우리나라 지형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온도와 열 | How’s It Going? | 1.대화와 공감 | 1.How’s It Going?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기 | 안부 묻고 답하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이야기 다시 듣고 내용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1)우리나라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 (1)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2)Hello, words | (2)친구의 장점을 칭찬하기 | (4)Read the story | 4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How’s It Going? | 2. 온도와 열 | 1.How’s It Going?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 안부 묻고 답하기 | | 안부 묻고 답하기 | 고체의 열의 이동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1)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이야기를 듣고 배울 내용생각하기 | (2)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면 두 물질의 온도는 어떻게 변할까요? | (3)Hello,! Expression | (3)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 | 5 | 음악,미술 | 사랑의 협주곡 리코더 연습 | 자화상 그리기 | 사랑의 협주곡 리코더 연습 | 재미있는 표정으로 사진 찍어보기 | 사랑의 협주곡 리코더로 연습하기 | 온라인자료 | | | | | | 체육,실과 | 스트레칭 하기 | 가족 분담하기 | 스트레칭 하기 | 간단한 음식 만들기(카나페, 김밥 등등) | 맨손체조 10분 | 온라인자료 | | | | |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수학 학습지, 사회 간단한 용어 정리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