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6월의 시작입니다. 힘차게 출발하는여러분되세요. 2. 학생건강상태 자가 진단 8시 20분까지 꼭 완료해 주기 바랍니다. 3. 열심히 잘해 주고 있는 우리반 친구들을 칭찬합니다. 4. 배움노트와 수학익힘책 그날 한것은 바로 바로 사진 찍어 선생님에게 보내주세요 5. 등교 개학전까지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합시다.-6월 8일(월) 8시30분- 40분 등교 6. 개학날 준비물들 잘 읽어 보고 챙겨 오세요. 7. 하루 10분 독서하기(30분하면 더 좋아요) 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6. 2. (화) | 1교시 09:00~09:40 | 국어 | 4. 글쓰기의 과정 (7/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을 써 봅시다. (콘텐츠) ①동영상 ②https://youtu.be/nTOIXeO99RU (학습활동 ) 1. 140쪽 141쪽까지 읽고 문제 해결하기 2. 수업 영상 보기 3. 호응관계 정리하기 4. 호응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복습) -(②활용)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수학 | 3. 규칙과 대응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얼마나 알고 있나요 문제를 풀어 봅시다 (콘텐츠) 수업영상 https://www.youtube.com/embed/sGzJE6ctDjU (학습활동 ) 1. 교과서 60-61 쪽 풀어보기 2. 영상 보면서 60-61쪽 채점해 보기 3. 틀린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 | 쉬는 시간(10분) | | | | | | 3교시 10:40~11:20 | 영어 | Story Time 1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1~3단원에서 학습한 주요 표현이 들어간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이야기를 읽고 이해할 수 있다. (콘텐츠) e학습터 수업영상 (학습활동) 50-51쪽 교과서 문제 학습,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읽기 | 첨부된 영어학습지 풀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체육 | 1-2) 건강 체력을 길러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줄넘기의 기본 동작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수업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UEoXoSIc0k&t=5s (학습활동 ) 1. 줄넘기의 장점 알아보기 2. 자신의 키에 맞게 줄넘기 길이 조절하기 3. 줄넘기 기본동작 익히기 | 배움노트 기록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사회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6/24)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54-58쪽 읽고 중요한 단어에 밑줄 긋기 2. 수업 영상 시청하기 3. 황사와 폭염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사회 교과서 57쪽에 정리)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 | | | | 6교시 13:50~14:30 | 실과 | 2-2 생활속의 식물 (식물을 직접 가꾸어 봐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해 보자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30-32쪽 읽어보기 2. 수업 영상 시청하기 3. 학습 내용 정리하기- 식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환경 요소는? (배움노트에 정리) | 배움노트 기록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수학, 수익, 국어, 영어, 사회, 사회과 부도, 실과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알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