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열심히 잘해 주고 있는 우리반 친구들을 칭찬합니다. 2. 배움노트와 수학익힘책 그날 한것은 바로 바로 사진 찍어 선생님에게 보내주세요 3. 등교 개학전까지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합시다.-6월 8일(월)등교 4. 하루 10분 독서하기(30분하면 더 좋아요) 5. 청소년 놀이 공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해 목요일까지 보내주세요 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5. 28. (목) | 1교시 09:00~09:40 | 국어 | 4. 글쓰기의 과정 (3/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쓸 내용을 떠올려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 1. 교과서131쪽 132쪽까지 읽고 문제 해결 하기 2. 수업 영상 보기 3. 학습내용정리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미술 | 3. 이미지로 소통하는 세상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시각 이미지의 변화를 살펴보고, 의미가 전달되게 표현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1. 교과서 16-17쪽 읽어보기 2. 영상 시청하기 3. 학습지(16쪽에 마음에 드는 그림문자를 골라 이미지나 의미 바꾸어보기) 4. 학습내용 정리(그림 문자란?- 배움노트 기록)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사회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5/24)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우리 나라의 자연재해를 알아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자연재해 알아보기 2. 자연재해 조사 보고서 만들기-배움노트 기록 | 배움노트 기록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실과 | 2-2 생활속의 식물 (식물은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돼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해 보자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28-29쪽 읽어보기 2. 수업 영상 시청하기 3. 학습 내용 정리하기- 활용 목적에 따른 식물의 종류?(배움노트에 정리)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 | | | | 6교시 13:50~14:30 | 국어 | 4. 글쓰기의 과정 (4/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 1. 교과서 133쪽 135쪽까지 읽고 문제 해결 하기 2. 수업 영상 보기 3. 학습내용 정리(다발 짓기란?- 배움노트 기록) | 배움노트 기록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 국어, 미술, 사회, 사회과 부도, 실과) /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알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