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30일은 석가탄신일,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하는 기간이므로 가정에서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온라인 수업은 5월 4일에 들으면 됩니다. - 외출 시 마스크 착용 꼭, 손씻기 자주 하는 거 잊지 말고 건강하게 보내기 바랍니다. 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4. 29. (수) | 1교시 09:00~09:40 | 사회 | 1. 국토와 우리생활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국토 사랑의 마음을 담은 표어를 만들어 보자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복습퀴즈(10~15쪽) 2. 국토 사랑의 마음을 담은 표어 만들기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수학 | 자연수의 혼합계산 정리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1단원을 정리해 보자 (콘텐츠) ① https://www.youtube.com/watch?v=MXi3LqF9-Oc&t=34s (학습활동) 1.자연수의 혼합계산 정리(동영상 및 ① 활용 ) 2.누가 용의자 일까요?(동영상 활용)- 배움노트에 풀어보기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체육 | 3-2. 주먹야구형 게임을 해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종이컵캐치볼을 통해 던지고 받는 연습을 해봅시다. (콘텐츠) https://www.youtube.com/watch?v=R_lVM8v7Y44 (학습활동) 1. 종이컵 캐치볼 만들기 2. 혼자서 캐치볼 하기 3. 둘이서 캐치볼 하기 | 준비물 : 종이컵, 신문지, 테이프, 실(50cm)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영어 | Lesson2. Whose Drone is this? | | (학습목표)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콘텐츠) e학습터 수업영상 시청 후, 첨부된 동영상 시청 (학습활동)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교과서 22-25) | 첨부파일된 영어학습지 풀기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국어 | 2.작품을 감상해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을 알아보자.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 1. 유관순 낱말퀴즈(교과서 62-66쪽 다시 한번 읽어 보기) 2. 교과서 66~67쪽 해결하기(영상시청) 3.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으면 좋은 점 정리하기 | 배움노트 기록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국어, 수학, 수익, 사회, 사회과부도,,영어 ) / 필기도구, A4 용지 크기 종이, 색연필, 싸인펜 <출첵노트>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알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