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4. 24. (금) | 1교시 09:00~09:40 | 체육 | 4-2) 민속춤을 추며 함께 어울려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봉산탈춤의 기본 동작(다리들기, 황소걸음)을 배우고, 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어 봅시다. (콘텐츠) 설명 – https://www.youtube.com/watch?v=21MLYWfF6NA (학습활동) 1. 탈춤 다리들기 배우기 2. 탈춤의 황소걸음 배우기 | 동작 따라 해보고 영상 촬영하기 준비물 : 두루마리 휴지 |
쉬는 시간(10분) | |
2교시 09:50~10:30 | 수학 | 1.자연수의 혼합계산 (5/8)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얼마나 알고 있나요 문제를 풀어 봅시다 (콘텐츠) 설명 https://www.youtube.com/embed/cc-3gVz319U (학습활동 ) 1. 교과서 22-23 쪽 풀어보기 2. 영상 보면서 22-23쪽 채점해 보기 3. 틀린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과학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콘텐츠) ① 1단원 정리하기 – https://youtu.be/XGnSCU8ayuc (1‘15“) ② e학습터 – 1단원 정리 학습지 풀기 (학습활동) 1. 영상 시청하기 (① 활용) 2. 학습지 풀기(e학습터 활용) | e학습터에서 학습지 풀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국어 | 1. 대화와 공감 (8/10)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서로 공감하며 대화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52-54쪽 읽고 문제 해결해 보기 2.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영상 시청) 3. 학습 내용 정리하기(배움노트) | 배움노트 기록 |
점심 시간(50분) | | | | | |
5교시 13:00~13:40 | 국어 | 1. 대화와 공감 (9/10)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을 제안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 1. 교과서 55-57쪽 읽어보고 문제해결하기 2. 친구들의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 제시(영상 시청) -자신의 고민을 엽서에 쓰고, 스스로 해결방법 제시 3. 학습 내용 정리(엽서 배움노트에 붙이기)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음악 | 봄오는 소리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자세를 바르게 하고 호흡에 유의하며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불러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10-11쪽 살펴보기(봄오는 소리 가사 읽어보기) 2. 봄에 관련된 노래 알아보기 3. 자세를 바르게 하고 호흡에 유의하며 셈여림 변화 살려노래 부르기 4. 학습 내용 정리(바른 자세와 셈여림 기호 정리- 배움노트 기록) | 배움노트 기록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수학, 수익, 과학, 실관, 국어, 음악) <출첵노트>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알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