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꿈이 샘 솟는 참 멋 힘 있는 5학년 1반
  • 선생님 : 서민정
  • 학생수 : 남 7명 / 여 9명

4월 24일 알림장

이름 서민정 등록일 20.04.24 조회수 40
첨부파일
2020 4월 24일.hwp (96KB) (다운횟수:14)

학습안내 잘 읽어 보고 학습하길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대로 과목별 진도율이 60프로 이상이어야 합니다. 과목 공부하기전 반드시 교과서 내용을 읽어 보고 공부했으면 합니다. 

일자

(요일)

교시

과목

단원명(차시)

유형

교수학습 활동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4. 24.

()

1교시

09:00~09:40

체육

4-2) 민속춤을 추며 함께 어울려요

콘텐츠 활용

(학습목표) 봉산탈춤의 기본 동작(다리들기, 황소걸음)을 배우고, 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어 봅시다.

(콘텐츠)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21MLYWfF6NA

(학습활동) 1. 탈춤 다리들기 배우기

2. 탈춤의 황소걸음 배우기

󰋻동작 따라 해보고 영상 촬영하기

 

󰋻준비물 : 두루마리 휴지

쉬는 시간(10)

 

2교시

09:50~10:30

수학

1.자연수의 혼합계산

(5/8)

콘텐츠 활용

(학습목표) 얼마나 알고 있나요 문제를 풀어 봅시다

(콘텐츠) 설명 https://www.youtube.com/embed/cc-3gVz319U

(학습활동 ) 1. 교과서 22-23 쪽 풀어보기

2. 영상 보면서 22-23쪽 채점해 보기

3. 틀린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쉬는 시간(10)

3교시

10:40~11:20

과학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콘텐츠

활용

(학습목표)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콘텐츠) 1단원 정리하기 https://youtu.be/XGnSCU8ayuc (1‘15“)

e학습터 1단원 정리 학습지 풀기

(학습활동) 1. 영상 시청하기 (활용)

2. 학습지 풀기(e학습터 활용)

󰋻e학습터에서 학습지 풀기

쉬는 시간(10)

4교시

11:30~12:10

국어

1. 대화와 공감

(8/10)

콘텐츠 활용

(학습목표) 서로 공감하며 대화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52-54쪽 읽고 문제 해결해 보기

2.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영상 시청)

3. 학습 내용 정리하기(배움노트)

󰋻배움노트 기록

점심 시간(50)

 

 

 

 

 

5교시

13:00~13:40

국어

1. 대화와 공감

(9/10)

콘텐츠 활용

(학습목표)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을 제안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 1. 교과서 55-57쪽 읽어보고 문제해결하기

2. 친구들의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 제시(영상 시청)

-자신의 고민을 엽서에 쓰고, 스스로 해결방법 제시

3. 학습 내용 정리(엽서 배움노트에 붙이기)

󰋻배움노트 기록

쉬는 시간(10)

6교시

13:50~14:30

음악

봄오는 소리

콘텐츠 활용

(학습목표) 자세를 바르게 하고 호흡에 유의하며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불러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교과서 10-11쪽 살펴보기(봄오는 소리 가사 읽어보기)

2. 봄에 관련된 노래 알아보기

3. 자세를 바르게 하고 호흡에 유의하며 셈여림 변화 살려노래 부르기

4. 학습 내용 정리(바른 자세와 셈여림 기호 정리- 배움노트 기록)

󰋻배움노트 기록

준비물 및

안내 사항

󰋻준비물: 교과서(수학, 수익, 과학, 실관, 국어, 음악)

󰋻<출첵노트>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알리기

이전글 4월27일 알림장
다음글 4월 23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