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1교시 | 내용 | 창체 | 자율활동 | 수학 | 1.덧셈과 뺄셈 | 체육 | 1-2) 운동과 체력 | 과학 | 2. 물질의 성질 | 음악 | 2. 음악을 만나요 |
생활속 거리두기- 개인방역 5대 수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수학(24~27쪽) | 방바닥 탈출하기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 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16쪽) | 리듬악기 친구들 (36~37쪽) |
2교시 | 내용 | 체육 | 1-2) 운동과 체력 | 미술 | 7.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 영어 | Special 1,2 | 과학 | 2. 물질의 성질 | 수학 | 3. 나눗셈 |
악력기 만들어 실내운동 하기 | 생활 속에서 미술주제를 찾아보고 다양하게 표현하기(38~41쪽) | 교과서 27-28 1과, 2과 정리하기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 닭은 무엇일까요?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7쪽)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수학: 56~57쪽, 수익: 38~39쪽) |
3교시 | 내용 |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창체 | 자율활동 | 창체 | 자율활동 | 국어 | 독서 단원 | 영어 | Lesson3. Sit down,Please |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1) (국어:131~133쪽, 국활: 45쪽) | 안전한 등교를 위한 개학 전 나의 생활습관 점검하기 | 재난, 화재 안전교육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2) (국어: 8~29쪽) | 교과서 30-31쪽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4교시 | 내용 | 사회 | 1. 우리고장의 모습 |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이야기 | 음악 | 2. 음악을 만나요 | 국어 | 독서 단원 |
단원 마무리(44~47쪽) |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2) (131~133쪽) | 오늘날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48~54쪽) | 고기잡이(2)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3) (국어: 8~29쪽) |
5교시 | 내용 | 창체 | 자율활동 | 도덕 | 나와 너, 우리함께 | 국어 | 독서 단원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이야기 | 창체 | 자율활동 |
회복적 생활교육 |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요(18~21쪽)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1) (국어: 8~29쪽) | 오늘날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48~54쪽) | 교통안전교육 |
6교시 | 내용 | 과제 | 과제 | 과제 | 수학 | 3. 나눗셈 | 과제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수학: 54~55쪽, 수익: 36~37쪽)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