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5.4. 월 | 5.5. 화 | 5.6. 수 | 5.7. 목 | 5.8. 금 |
1교시 | 내용 | 창체 | 자율활동 | 어린이날 | 체육 | 4-1) 몸으로 말하는 움직임 언어 | 과학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하는지 알아볼까요? | 음악 | 음악과 놀아요 |
학급어울림활동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 | 리듬에 맞추어 몸의 움직임 표현하기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하는지 알아보기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동물의 사육제(22~23쪽) |
2교시 | 내용 | 체육 | 3-2) 영역형 기본 게임 | 영어 | Lesson2. Oh,It’s a ball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하는지 알아볼까요? | 수학 | 덧셈과 뺄셈 |
손으로 공을 다루는 기본적인 방법 익히기 | 교과서 18-19쪽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학습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 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하는지 알아보기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 덧셈을 해볼까요?(3) (수학:14~15쪽, 수익:10~11쪽) |
3교시 | 내용 | 국어 | 3. 알맞은 높임표현 | 수학 | 1. 덧셈과 뺄셈 | 국어 | 3. 알맞은 높임표현 | 영어 | Lesson2. Oh,It’s a ball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국어:92~95쪽, 국활:22~23쪽) | 덧셈을 해볼까요?(2) (수학:12~13쪽, 수익:8~9쪽)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2) 어버이날 맞이 편지쓰기 (국활:24~38쪽) | 교과서 20-21쪽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할수 있다.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
4교시 | 내용 | 수학 | 1. 덧셈과 뺄셈 | 사회 | 1. 우리고장의 모습 | 음악 | 음악과 놀아요 | 국어 | 3. 알맞은 높임표현 |
덧셈을 해볼까요?(1) (수학:6~11쪽, 수익:6~7쪽)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사회:26~28쪽) | 아기 콩 (음악:20~21쪽) | 높임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국어:102~107쪽) |
5교시 | 내용 | 사회 | 1. 우리고장의 모습 | 국어 | 3. 알맞은 높임표현 | 사회 | 1. 우리고장의 모습 | 과학 | 3. 동물의 한살이 |
우리 고장의 생각과 느낀 이야기하기 (사회:23~25쪽)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국어:96~101쪽) | 디지털 영상지도를 사용하여 우리 고장 살펴보기(사회:29~32쪽) | 신비한 알에서 나올 동물 상상하기 동물의 암수의 생김새와 하는 일 (과학:44~49쪽, 실관:24쪽, 배움노트 활동지) |
6교시 | 내용 | 과제 | 과제 | 창체 | 자율활동 | 과제 |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어버이날 알아보기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
과제 |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찍어 문자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