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즐거움, 우정, 회복이 있는 따뜻한 우리 교실

우리들의 약속


           우리의 즐거움을 위해,
                      안전하게 놀자.


           우리의 우정을 위해,
                      시비 걸지 않고 배려하자.


           우리의 회복을 위해,
                      상처받은 것은 표현하자.
                       (말, 쪽지, 카톡, 문자 모두 괜찮아요.)


           우리의 안전을 위해,
                      뜀×, 위험한 장난× 등의
                      학교의 규칙을 지키자.

즐거움, 우정, 회복이 있는 따뜻한 우리 교실
  • 선생님 : 이은혜 선생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최다진

이름 최다진 등록일 20.02.04 조회수 16

<시>

택배

          최다진


내가 시킨 택배가 도착했다.

택배는 달팽이처럼 느릿느릿오고

내 기대는 풍선처럼 부푼다.


택배를 열때면 후광이 반짝반짝

택배에 상처가 나지않도록 조심조심!


앗!모델핏이랑 다르네.....

망했다.....!

아까운 내 배송비2500원...


<기행문>

내 인생의 첫번째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드디어 초등학생들중 6학년만 갈 수 있는 수학여행을 가게 되었다.난 수학여행을 위해 언니에게 옷을 사달라고 하고 간식도 사고 용돈도 모았다.선생님이 5시30분까지 학교에 오라고 하셔서 긴장했지만 엄마가 나를 깨워줘서 다행히 일어날 수 있었다.

버스를 타고 3시간을 달린끝에 마침내 청와대에 도착하였다.우리나라 최고의 권력기구인 청와대를 들어가는데 그 곳에 잇는 경찰들이 쳐다봐서 기가 죽었다.청와대를 돌아다니다가 녹지원에 도착해서 설명을 듣는데 녹지원에서 어린이 행사가 열린다는 것을 듣고 어린이 행사에 가고 싶었다.본관을 지나는데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환영식이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다. 아쉬웠지만 의장대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청와대 투어를 끝내고 무궁화동산에서 밥을 먹었다.

밥을 먹은후 경복궁을 가는데 버스를 타고 광화문을 지나는데 조규현이 부른`광화문에서`가 생각났다.경복궁에 가서 상궁선생님이 수업을 해주셨다.미션을 항때 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결국 우리는 다같이 미션을 했다.가장 인상깊은 미션은 경회루앞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이였다. 거절하면 부끄러울까봐 물어보지도 못했다. 그걸 본 선생님이우리를 도와주셨다. 선생님이 도와준 끝에 이쁜 외국인언니들이랑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사진을 찍으면서 외국인언니들이 너무 예뻐서 우리가 개떡처럼 나왔다.마지막으로 대망의 MVP와 승리팀을 정했다.하지만 승리팀은 없었다 왜냐하면 우리조는 팀을 나누지 않고 다같이 미션을 하였기때문이다.그래서 가위바위보로 상품을 골랐다.나는 볼펜과 액정클리너중 액정클리너를 골랐다.MVP상품은 은혜선생님이 받으셨다.조금 아쉬웠지만 MVP상품이 나에게 필요없고 선생님이 열심히 참여하신건 모르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경복궁 투어가 끝나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버랜드에 갔다.애버랜드를 도착하여 숙소에 잠을 풀고 놀러 애버랜드레 갔다.내가 무서운 놀이기구를 못타서 애들이 타고 싶은 놀이기구를 못탈까봐 걱정했는데 걱정이 현실이 됬다.피터팬이라는 빙글빙글도는 놀이기구를 타는데 친구들을 만났다.그래서그때부터 같이 다녔는데 식당을 찾다가 길을 잃을뻔했다.간신히 밥을 먹고 사진을 찍으러갔다.사진을 찍다가 불꽃놀이하는 시간이 되서 바로 달려갔다.불꽃놀이를 보고 숙소에 가서 샤워장에 씻을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아침에 씻을려고 5시가 되자마자 바로 달려갔다.씻고 나와서 상쾌한 아침바람을 느끼면서 숙소로 들어왔다.아침밥을 먹고 아마존익스프레스를 타러 갔다.놀이기구를 타다가 밥을 먹으러 가는데 다행히 길을 잃지 않고 잘 찾아갔다.이제 집에 갈 시간이 되어 모일 장소에 가서 기다렸다.

학교로 가는동안 다른 아이들은 다 자고 있는데 잠이 오지 않아서 눈을 동글동글 뜨고 있었다.

내 인생의 첫번째 수학여행은 이렇게 끝이 났다.절대 잊지 못할것같다.


<설명문>

입덕을 부르는 EXO소개서

K-POP을 널린 알린 아이돌중에 EXO라는 보이그룹을 소개하셌다.

EXO는 한국에서 유명한 3대소속사중 SM이라는 소속사에 소속되있고 7명으로 이루져있다.EXO는 `MAMA`라는 타이틀곡으로 데뷔하여 `으르렁`으로 화려한 전성기를 누렸고 나오는 앨범마다 즉시 음악차트에 올라갈 정도로 인기가 높아짐으로 인해 7년동안 받은 상만 해도 107개가 넘는다.EXO는 EXO-L이라는 팬덤을 가지고 있다.EXO는 리더 수호,찬열,디오,시우민,카이,세훈,첸,레이,백현으로 이루어져있고 디오,시우민은 군복무중이다.백현은 솔로활동,찬열&세훈은 유닛활동,레이는 중국에 가서 활동중이다.EXO는 공식사이트,블로그,인스타그램,트위터,V LIVE에서 열심히 팬들과 소통중이다.EXO의 인스타 아이디는 weareone.exo(EXO공식),e_xiu_o(시우민),oohsehun(세훈),zkdlin(카이),real__psy(찬열),kimjuncotton(수호),baekyunee_exo(백현),Lay zhang(레이)이다.이 계정들으 팔로우하면 많은 게시물들과 현황들을 빠르게 알 수 있다.K-POP을 알린 EXO 한 번 입덕해보세요!


<논설문>

개인의 자유를 억압하는가?

 요즘 학원일요휴무제에 대해 찬반으로 나뉘어 논쟁이 일어나고 있다.일단 학원일요휴무제란 초중고등학생들대상으로 교과관련수업을 하는 학원을 일요일에 의무적으로 쉬도록 하는 제도이다.필자는 학원일요휴무제에 대해 반대한다.드 이유들을 설명하겠다.

첫째,학우너의 영업권을 침해해서는 안된다.학원도 개인의 가게인데 휴무제를 시행해서 영업을 금지하면 안된다.힉원입장으로 주변에 있는 편의점이나 마트같은 가게들더 쉬어야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그리고 피아노학원이나 운동학원도 똑같은 학원인데 쉬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대해 억울할 수도 있다.

둘째,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해서는 안된다.일요일날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있기 때문에 학원에도 주말반이 생기는 것이다.학생드릉 자신의미래를 위해서 학원을 다니는 것이다.어ㅔ냐하면 학생들이 나중에 자신이 되고 싶은 것을 성적때문에 하지못할것이라는 불안감때문이다.

셋째,풍선효과가 일어난다.풍선효과란 풍선의한쪽을 누르면 반대쪽이 올라가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학원을 박으면 더 비싼 개인과외르 성행하는 학생들이 생길 것이다.그렇게 되면 형편이 졸지 못한 학생들은 배울 수 없으니깐 불평등함을 느낄것이다.

결론적으로,필자는 학업영업권침해,학습권침해그리고 풍선효과가 일어나는 것때문에 학원일요휴무제에 대해 반대한다.


<졸업을 앞두고>

일단 졸업하는거 축하하고 내 6학년생활을 재밌게 만들어 줘서 고마워

맨날 우리반이 평화로운건아니였지만 이정도면 6학년생활은 괜찮다고 생각해

중학교가서도 연락 자주 하자는건 거짓말이니깐 적어도 만나면 인사는 하자

중학교 생활도 힘내고 즐겁게 지내길바래!그리고 중학교가서는 좀 조용히 하자^^

중학교가서 최다진이 착하다는 걸 느꼈으면 좋겠다 공부 열심히 하고 서신초 이름에 먹칠하지말자

2020년때는 정신차리길 빌께

이전글 김민규
다음글 문집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