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 | 국어 | 사회 | 창체 |
주제 | | | 작품 속 인물과 나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습활동 | 등 | 등 | 작품 속 인물의 삶 살펴보며 교과서 34-37쪽 읽고 38-39쪽 풀어오기 | 단원도입 교과서 8~9쪽 | 인성함양(감사와 나눔) |
2 | 교과 | | | 국어 | 사회 | 창체 |
주제 | | | 작품 속 인물과 나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세계시민교육 |
학습활동 | 교 | 교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 지어 말하기를 생각하며 52-59쪽을 읽고 60-61쪽 풀어오기 | 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교과서 10~16쪽 | 공정무역 |
3 | 교과 | | | 국어 | 과학 | 미술 |
주제 | | | 작품 속 인물과 나 | 4. 우리몸의 구조와 기능 | 정물화 |
학습활동 | 수 | 수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 지어 말하기를 생각하며62-63쪽 풀어오기 |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보기 p.80~81 | 대상 관찰하고 정물화 그리기 |
4 | 교과 | | | 수학 | 과학 | 미술 |
주제 | | | 3. 공간과 입체 | 4. 우리몸의 구조와 기능 | 정물화 |
학습활동 | 업 | 업 | 수학 교과서 52~55쪽 | 우리가 먹은 음식물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p.82~82 | 구도 생각하며 정물화 그리기 |
5 | 교과 | | | 수학 | 영어 | 음악 |
주제 | | | 3. 공간과 입체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달빛 가야금(54-55쪽) |
학습활동 | | | 수학 교과서 52~55쪽 | -빈도수를 묻고 답하는 말, 칭찬하는 말하기 -빈도수를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굿거리장단에 맞추어 가락을 생각하며 노래 불러보기 |
6 | 교과 | | | | 도덕 | 음악 |
주제 | | | 내 힘으로 일어서서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 | 달빛 가야금(54-55쪽) |
학습활동 | | | -e 학습터 | 굿거리장단의 춤동작을 표현해보고 가야금 산조 들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