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월 5주차 가정학습 내용 안내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1차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체육 | 학습 주제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2) | 시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을 살펴보기 | 갑자기 태양이 사라진다면? | 실내 체육 활동 | 주요활동 | 비유적 표현으로 시쓰기 | 시 낭송하고 시화 만들기 | 사건의 흐름 이해하기 | 태양이 사라진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보기 | 두뇌 체조 | 참고자료 | 8강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 6강 시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10강 사건의 흐름 | 갑자기 태양이 사라진다면? 강의 | 2강 에너자이저 | 2차시 | 교과 | 체육 | 영어 | 수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 실내 체육 활동 | What grade are you in? | 각뿔을 알아볼까요(2) | What grade are you in? | 바코드는 무엇을 뜻할까? | 주요활동 | 두뇌 체조 | 1단원 주요 표현 들어보기 |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알기 | 1단원 주요 단어 알기 | 바코드. QR코드 속에 숨은 과학을 찾아보고 나를 소개합니다 QR코드 만들기 | 참고자료 | 1강 크로스 크롤 | e-학습터 1강 What Grade Are You In?: Enter the Story | 11강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 2강 What Grade Are You In?: Hello, Words! | 바코드는 무엇을 뜻할까? 강의 | 3차시 | 교과 | 창체 | 과학 | 음악 | 음악 | 국어 | 학습주제 | 인성교육 | 신나는 과학 실험 | 동요 부르기 | 동요 부르기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주요활동 |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기 | 영상 시청 후 영상 속 과함 실험 중 2개를 골라 직접 해보기 | ‘개구리 소리’ 부르기 | ‘봄 오는 소리’ 부르기 | 이야기 요약하기 | 참고자료 | 1강 지구가 아프면 나도 아파요 | 신나는 과학 실험 강의 | 담임 음악 1강 개구리 소리 | 전담 음악 1강 | 12강 이야기 요약하기 | 4차시 | 교과 | 도덕 | 수학 | 사회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인권교육 | 각뿔을 알아볼까요(2) | 국민주권 |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요약하는 방법 알기 | What grade are you in? | 주요활동 | 차별로 인한 인권침해 알아보기 | 각뿔 알기 | 국민 주권의 의미 이해하기 | 요약하는 방법 알기 | 1단원 주요표현 알기 | 참고자료 | 1강 차별로 인한 인권침해 | 10강 각뿔 알아보기 | 8강 국민주권 | 11강 요약하는 방법(1) | 3강 "What Grade Are You In?: Hello, Expressions!" | 5차시 | 교과 | 수학 | 실과 | 창체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 각기둥을 알아볼까요(2) | 나와 가족, 가정의 일 | 안전교육 | 각기둥과 각뿔 | 나를 표현하기 | 주요활동 |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가족의 소중함 알기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알기 | 각기둥과 각뿔에서 규칙성 찾기 | 나를 표현하는 수수께끼 작품 만들기 | 참고자료 | 9강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1강 당신의 가족은 행복하십니까 | 2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 12강 BJ베다의 도형TV | 1강 나를 맞혀 봐 | 6차시 | 교과 | 사회 | 실과 |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민주적 의사 결정 | 나와 가족, 가정의 일 | | 권력분립 | 나를 표현하기 | 주요활동 | 민주적 의사 결정 방법 알기 | 가족의 소중함 알기 | |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 알아보기 | 나를 표현하는 수수께끼 작품 만들기 | 참고자료 | 7강 민주적 의사 결정 | 2강 엄마가 울었다 | | 9강 권력분립 | 1강 나를 맞혀 봐 |
*학습에 대한 결과물은 제출하지 않으며, 수행평가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활용 사이트 안내 1. 아이스크림 온라인 가정학습 http://www.i-scream.co.kr/homeschooling/6_3_6.html?sso=ok 2.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 3.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4. 학교가자 https://daily.gegdaegu.org/6/0302 ※ 생활지도 안내 규칙적인 생활하기 PC방,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제 SNS 사용예절 지키기 (SNS상의 언어폭력 및 집단따돌림 게시물 또한 학교폭력으로 간주함) 독서 30분 하기 스마트폰 및 TV 등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지 않기 ※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 물과 비누로 꼼꼼히 자주 손 씻기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동전노래방, PC 방) ※ 학생 건강 및 신상에 관한 이상 있을 시 담임교사나 학교에 연락주세요. ※ 교육부에서 내려온 개학 후 유의점입니다. 확인하시고 가정에서 미리 지도 부탁드립니다. 1. 청소구역에 최소 인원만 배치하여 학년 간의 동선 겹침을 최소화 2. 청소 시 학생들 간 일정 간격을 유지하도록 지도하고, 마스크를 꼭 착용 3. 교사는 학생들이 하교한 후에 손잡이, 책상, 교재, 교구 등을 소독 4. 소독된 교구인지 선생님께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학생들을 교육 5. 학생끼리 개인 물건을 빌려주는 것을 금지 6. 급식 대기 중 일정 간격을 유지 7. 식사 도중에 서로 대화하지 않기 8. 화장실 이용을 포함하여 쉬는 시간에 학생 간 일정한 거리를 유지 9. 교실에서 학생들끼리 밀착할 수 있는 자리 배치와 모둠 수업은 지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