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화산초등학교 5학년 주간학습 계획 ( 4월 3주 ) ★ 실시간 화상 수업: 1, 3, 5반 9:50~10:30 2, 4, 6반 3교시 10:40~11:20 ? 시작 5분전 입장 ★ 원활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물이 필요한 경우 미리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 구하기 힘들 경우 비슷한 다른 물건으로 대체하여 학습을 진행하여도 괜찮습니다.) 구분 | 4. 12. (월) | 4. 13. (화) | 4. 14. (수) | 4. 15. (목) | 4. 16. (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등 교 수 업 | 국어 | 등 교 수 업 | 국어 | 단원 | 대화와 공감 | 1. 대화와 공감 |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1) | 공감하며 대화하기 | 고민 해결방법 제안 및 나의 고민 적어보기 | 교과서 쪽수 | 44-45쪽 | 50~51쪽 | 55~59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1. 대화와 공감 | 1. 대화와 공감 | 대화과 공감 | 주요 활동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2)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 고민 해결방법 제안 및 되돌아보기 | 교과서 쪽수 | 46~49쪽 | 52~54쪽 | 55~59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영어 | 창체 | 학습 주제 | 2.What do you do on weekends/ | 2.What do you do on weekends/ | 진로교육 | 주요 활동 | 여가활동 묻고 답하기 | 제안에 답하는 말하기 | 나는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없어요 | 교과서 쪽수 | p24-25 | p26-27 | e학습터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음악 | 도덕 | 체육 | 학습 주제 | 숲속을 걸어요.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2.도전 | 주요 활동 | 조표와 임시표의 기능 알아보기 |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해요 | 멀리던지기의 이해 | 교과서 쪽수 | 교과서 26, 27쪽 | 도덕 30~33쪽 | 50~51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창체 | 미술 | 학습 주제 | 2.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 진로교육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주요 활동 | (2)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 진로 직업 정보를 찾는 방법 |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 교과서 쪽수 | 교과서 26-29쪽 | e학습터 동영상 | 교과서 18-19쪽 준비물: 드로잉북, 채색도구 | 6 교시 | 교과 | 실과 | | 미술 | 학습 주제 | 2.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주요 활동 | (2)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26-29쪽 | 교과서 18-19쪽 준비물: 드로잉북, 채색도구 |
|